다이어트 고민, 부작용 없는 한방치료가 함께 해결해 드립니다.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1.05.25 18: 58

 겨울은 어떻게 보면 참 마음이 편했던 계절이다. 거리에 유난히 맛있는 간식들이 넘쳐나고 그걸 먹어도 두툼한 옷으로 늘어난 살을 가릴 수 있었으니 다이어트 고민에 시달리던 이들에게는 겨울만한 계절이 없었을 것이다. 하지만 어김없이 봄은 왔고 옷은 점점 얇아지고 있다. 겨울 동안 늘어난 살 때문에 끝없는 고민에 빠지는 계절이 온 것이다. 다시 다이어트 고민에 빠지게 된 이 봄. 이번엔 좀 더 편하고 요요현상 없이 살을 뺄 수 없을까?
 
매일같이 인터넷과 텔레비전, 책 등에는 다양한 다이어트 비법들이 소개된다. 누구나 이 중 몇 가지는 도전해 봤을 것이다. 그리고 누구나 실패의 쓴 경험을 맛봤을 것이다. 하지만 이렇게 힘겨운 다이어트를 도와줄 한방 치료가 최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서양의학이 자극적인 약품이나 자연스럽지 못한 과정으로 살이 빠지도록 유도하는 것에 비해 한의학의 비만 치료는 부작용이나 요요현상 없이 살이 빠지도록 돕는다.

 
그것이 가능한 이유는 한의학에서는 비만을 단순한 과 체중 상태가 아닌 대상 장애로 인한 체내 지방의 과잉 축적 상태로 인식하기 때문이다. 한의학적으로 몸의 기와 혈의 흐름과 기화 작용의 불균형이 비만을 유발시킨다고 보기 때문에 이러한 흐름을 바로 잡고 인체의 대사를 활성화 시키는 것으로 치료를 시작한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간, 심, 비, 폐, 신 등의 장부가 무기력한 상태에 있거나 여기에 습, 담, 풍, 열 등의 요인이 더해져 장부의 기능과 대사에 이상이 생기기 때문에 비만 발생한다고 보는 것이다. 즉, 비만은 에너지를 축적하는 내장 기관인 간과 비의 기능은 강하고 에너지를 소모하는 기관인 심, 폐, 신의 기능이 약해져 생기는 것으로 판단하는 것이다. 한의학적인 이러한 비만에 대한 접근은 몸의 전체적인 균형을 바로 잡는 것으로 시작된다.
 
한방 비만 치료로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봄빛 한의원의 치료 과정을 살펴보면 환자의 상태에 따른 한약 치료부터 시작된다. 개개인에 맞는 한약을 처방해 기혈의 순환, 지구력 향상, 지방분해 촉진, 노폐물 배출 등이 용이하도록 돕는 것이다.
 
비만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제거하는 과정인 것. 그 다음 지방 분해에 효과적인 주파수와 파형을 가진 전류 침을 통해 지방층에 흘려 보냄으로써 지방을 자극하여 분해를 돕는다. 이침을 이용해 식욕 억제를 돕는 과정도 눈에 띄는데 귀에 있는 소화 기관에 관련된 부위에 침을 놓는 것으로 부작용 없이 식욕 조절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내부 장기의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순환을 개선시키는 왕 뜸을 사용해 순환 장애 등을 개선한다. 이 같은 치료 과정에 대해 부산한방다이어트,
 
봄빛 한의원의 김희영원장은  “한의원에서의 비만 치료는 침과 뜸, 한약 등 부작용이 없는 치료와 함께 리포덤, 카복시 테라피 등의 최신 비만 치료 과정을 함께 한다. 환자의 몸의 상태를 정확히 분석하고 그에 맞춘 치료를 시행하기 때문에 요요현상의 발생율을 최저화할 수 있는 것이다.”라며 설명을 덧붙였다.
 
만병의 근원이라는 비만. 봄이 되면 더욱 심해지는 비만의 고민을 이제 한의원에서 해결해보자. 부작용 없는 비만 치료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