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라인 성형외과 설문조사 결과 예상 외의 순위가 나와 관심을 끌고 있다. 2010년 10월부터 2011년 4월까지 병원을 찾은 30대 여성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가장 하고 싶은 성형수술 1위로 안면윤곽이나 턱 수술을 꼽았기 때문이다. 하위로 2위 코 성형, 3위 가슴성형, 4위 눈 성형, 5위는 지방흡입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 얼굴형이 바뀌어야 예쁘다
과거 이목구비가 크고 뚜렷한 서구적인 인상이 미인의 기준이 되었기에, 눈 성형과 코 성형이 주를 이루었다. 하지만 2011년 성형 트렌드는 <연예인 양악수술>이 핫이슈로 떠오름과 동시에 <V라인>, <베이글녀>와 같은 얼굴형에 대한 관심으로 넘어갔다. 한마디로 미인형의 기준이 이목구비에서 어려 보이는 얼굴형이 된 것이다.

“예쁘다”는 뜻으로 통하는 베이비페이스, “동안”의 기본조건 중 하나는 “갸름하고 작은 페이스라인”이다. 하지만 사각턱은 남성적인 이미지로 세련된 느낌보다는 성숙하고 고집스러워 보여 동안과는 거리가 먼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강한 인상을 해결 해 줄 수 있는 쉬운 방법은 주사요법인 사각 턱 보톡스이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선천적으로 타고난 골격이 큰 경우에는 근육의 두께를 줄이는 것 만으로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없다. 따라서 이들의 최선은 안면윤곽수술이 되는 셈. 그러나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보다 보다 섬세한 의술이 뒷받침되어야 하므로 제대로 된 환자의 선택이 더 중요하다.
압구정 페이스라인 성형외과 원장 이정우(성형외과 전문의)는 “사각턱 축소술은 이미 안면윤곽계의 쌍꺼풀 수술이라 불릴 정도로 많이 시행되는 수술이지만 출혈이나 신경손상 등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안면윤곽 전문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한다.
이정우 원장은 “병원을 찾는 대부분의 환자들이 사각턱 축소술로 얼굴이 작아질 것이라 기대하지만, 실제 정면효과를 줄 수 있는 방법은 따로 있다”며, “정면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정면효과를 얻을 수 있는 턱 축소술을 시행해야만 한다”고 설명한다.
정면효과 턱 축소술은 ▲피질골 절제술, ▲긴곡선 턱축소술, ▲교근축소술, ▲볼지방제거술 등을 적절하게 병행해야 하는 방법으로, 경우에 따라 V라인(T절골, ㅠ절골 등)수술법과 같은 턱끝 성형을 함께 수술 해야 할 필요도 있다고 한다.
얼굴형이 예쁜 것이 미덕인 요즘, 단순히 사각턱 축소술만으로도 얼굴이 작아질 거라는 과한 기대감은 버리는 게 좋다. 일단 안면윤곽 전문인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아가 본인에게 적절한 수술법이 무엇인지를 확인 하고, 얼굴이 큰 원인을 직접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자. 그리고 안전하고 풍부한 경험이 있는 의사에게 수술 받는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