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피부는 사계절 관리법이 조금씩 차이를 보이지만 특히 여름은 극심한 자외선으로 인해 영원히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길지도 모르는 무서운 계절이다. 태양광선에 포함된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는 주근깨와 잡티 투성이가 되어버릴 수 있으며, 흐르는 땀으로 인한 잦은 목욕은 피부의 탄력을 떨어뜨릴 수도 있다.
여름철엔 피지분비가 왕성해지면서 지성피부인 분들은 피부의 밸런스가 깨져 여름내 번들거리는 얼굴과 피부트러블 때문에 고민하게 된다. 여름철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세안과 차가운 화장수 등으로 조절해야 하는데 특히 서시옥용산추출물을 함유한 제품은 피지조절효과가 있어 좋다. 서시옥용산은 중국의 절세미인 서시가 사용했다는 피부미용 비방인데 14가지 피부에 좋은 재료로 보습2배 스킨, 보습2배 로션과 서시에센스에 사용되는데 명옥헌코슈메틱(www.cosumetics.com)에서는 서시옥용산 비누를 포함 총 4가지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세안은 꼼꼼하고 촉촉하게 하는 것이 중요한데 끈적거리는 땀과 피지 때문에 자주 씻다보면 피부에 꼭 필요한 피지까지 제거 돼 번들거리면서도 피부가 당기는 수분부족피부가 되기 쉽다. 이런 피부 관리문제를 서시옥용산이 커버하며 보습세안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여름철엔 화장대위에 놓여진 미지근한 화장품을 사용하기보다는 냉장고에 보관하는 천연제품을 사용하면 모공수축효과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다.

뜨거운 태양으로부터 살짝 익어 화끈거리는 피부는 무엇보다 피부 진정효과가 있는 천연알로에 성분이 그 어떤 화장품 재료보다 좋다. 명옥헌 화장품의 보습2배제품에는 천연알로에와 서시옥용산을 함유하고 있어서 여름철에 사용하기에는 적합하다. 사용자들로부터 보습력과 편안함 부드러움 등을 인정받았다고 한다.
명옥헌화장품 제품을 사용하면서 그 위에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한다면 여름 피부 관리법은 걱정 안 해도 된다고 명옥헌 관계자는 설명한다. 또한 화장품을 선택할 때는 무엇보다 먼저 제품의 성분을 꼼꼼히 따져보고, 샘플을 꼭 사용해 보라고 덧붙인다. 생리 전에 올라오는 턱 여드름(입 주위 뾰루지), 이마여드름, 좁쌀 여드름 등 성인 여드름 피부를 위한 구진. 농포스킨과 로션, 수분탄력크림, EGF재생크림, 이지에프 아이크림, 천연클렌징 그리고 맑고 고운 피부를 원하는 이들과 안면홍조, 피부가려움, 각종 피부트러블을 잠재우는 민감성피부크림은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한다.
기초 화장품만을 생산하는 명옥헌화장품에서는 여름철피부 관리를 위한 “생얼미인 이벤트”로 크림제품 2종, 스킨, 로션 2종의 4종 세트를 한데 묶어 판매한다. 올 여름 생얼 미인에 도전하는 이들을 위해 기존 가격의 50% 할인 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크림3종 샘플세트'도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한다. 문의 070)7644-2286.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