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MBC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에서 안타깝게 퇴장한 가수 김연우가 썼다는 보컬 트레이닝 교본이 온라인 공간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김연우가 저자로 돼 있는 '30일 완성 보컬 트레이닝'이라는 책 표지가 올라왔다.
하지만 이 책은 前 MBC 아나운서 우지은이 쓴 동명의 책을 패러디한 것으로 '하루 10분 30일이면 누구나 힙합, 발라드, 락의 고수가 될 수 있다'는 재치 넘치는 카피가 웃음을 자아낸다.

책 사진을 접한 네티즌들은 “절묘하다” “센스 만점” “할 말을 잃었다” 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실제로도 김연우는 소문난 보컬 트레이너로 최고의 가창력을 지녔다는 평가에 걸맞게 실력파 후배들을 지도해왔다.
SG워너비의 이석훈.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제아, 임정희 등을 길러냈으며 지난해 12월 서울종합예술학교 실용음악예술학부 학부장으로도 임용돼 가수 지망생들을 꾸준히 지도하고 있다.
한편 김연우는 단독 콘서트 ‘戀雨 속 연우’를 오는 6월 24~25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내 우리금융아트홀에서 개최하며, 이어 대전, 부산, 수원, 대구 등을 차례로 방문하며 전국순회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nyc@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