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플라자, 이퓨도 1호점 오픈…뉴욕 등 59개 매장 인기
[이브닝신문/OSEN=이성원 기자] 애경그룹 계열의 AK플라자가 오는 28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 도산공원 인근에 ‘이퓨도’ (IPPUDO) 1호점을 연다.
외식사업을 강화하고 있는 AK플라자를 통해 한국에 첫 선을 보이는 이퓨도는 일본식 라멘 전문 브랜드로 현재 일본과 뉴욕, 싱가폴 등에 59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09년에 미슐랭 가이드(뉴욕판), 자갓, 뉴욕타임즈 등에 게재되는 등 해외에서도 맛있는 라멘 레스토랑으로 주목받고 있다.

AK플라자는 치카라노모토 사와 제휴를 맺고 일본인 요리사들과 함께 본래의 맛도 살리면서 한국인의 입맛에도 맞는 메뉴를 개발해왔다.
이퓨도 1호점은 라멘 외에도 다양한 요리와 식사메뉴 및 디저트를 제공한다. 대표적인 메뉴로는 △하카타식 돈코츠 소스를 기본으로 해 진한 풍미를 살린 오리지널 스타일의 ‘시로마루’ △미소 페이스트와 갈릭 오일의 향을 가미한 ‘아까마루’ △매운 미소를 곁들여 매운 향을 살려낸 ‘카라카멘’ 등이 있다. 맥주 및 다양한 사케도 맛볼 수 있다.
AK플라자 외식사업본부 관계자는 “이퓨도는 일본 젊은층, 특히 여성들에게 맛집으로 입소문이 난 일본라멘 중 최고의 브랜드로 국내에서도 빠른 시간에 자리매김 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lswgo@ieve.kr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