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다양한 피부트러블들이 발생하여 신경을 쓰이게 한다. 빈번히 발생되는 피부트러블 중 대표적인 것이 여드름이다.
여드름이 발생하는 주요 원인은 남성호르몬인 안드로겐이 분비되어 얼굴의 피지선을 자극하기 때문이다. 이때 모공 밖으로 피지가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하거나, 또는 세균이 모공 속에 침입해 염증으로 발전하여 여드름이 된다.
그 밖에도 유전적 요인, 비타민 결핍, 생리 불순, 강한 자외선, 더운 기후, 운동부족, 스트레스 등 여드름을 일으키는 요인은 다양하다.
일반적으로 여드름은 청소년기에 발병한다고 생각하지만, 최근에는 성인 여드름 또한 많이 발생하는 추세다. 성인 여드름의 경우는 주로 스트레스, 불면, 흡연, 음주등 외부적 원인이 영향을 준다.
여드름이 생겼을때 방치할 경우 심하면 얼굴 전면을 뒤덮을 정도로 활성화될 수 있으므로 피부과에서 전문적 치료를 받아 빨리 증상을 완화시켜야 한다.무엇보다 여드름은 일시적이지만 흉터는 영원히 남게 되기 때문에 최대한 흉터가 생기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 한다.
손으로 여드름을 짜거나 만지게 되면 병변 부위의 피부가 박탈되거나, 감염으로 조직의 손상이 동반되어 흉터가 생길 수 있으니 피부과를 방문해 위생적이고 정확한 치료를 받아야 한다.

▲빛나는 피부 변신, 스펙트라 필
스펙트라 레이저 필은 피부표면에 특수 제조된 스펙트라 로션(미세 카본로션)을 바르고, 최첨단 듀얼 펄스 엔디야그 레이저인 스펙트라 VRM 레이져의 1064nm 스펙트라 모드와 큐스위치 모드를 차례로 조사하는 최신 레이저 시술기법이다.
카본로션을 도포하여 시술하는 스펙트라 필은 카본 입자가 폭파하면서 광역학적인 필링 효과를 유도하는데, 이 과정에 표피 각질층이 균일하게 필링되고 모공이 깨끗하게 뚫린다. 모공 속에 침투된 카본 입자는 폭파하는 과정에서 모공 내벽에 물리적인 가극과 함께 미세 손상을 주게 되는데 이 과정은 모공 내벽의 리모델링을 유도하므로 스펙트라 필 시술 후 모공이 수축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예지미의원 왕십리점 강지형 원장(사진)은 “스펙트라 필의 효과는 일반적으로 타 치료법에 비해 효과가 오래 지속되지만 주기적으로 탈락과 재생을 반복하고 세월이 흐를수록 노화되는 피부의 특성 때문에 치료 효과가 영원한 것은 아니다. 때문에 피부의 젊음을 유지하고 치료 후 시술 효과를 오래 지속하기 위해서는 기본 치료 과정이 끝난 후에도 2~3개월에 한 번씩 유지치료를 권장한다”고 말했다. /강진수 객원기자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