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출 광대뼈’가 콤플렉스라면 ‘3D광대 입체 축소술’로 여성스럽게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5.30 08: 54

-앞 광대와 옆 광대를 자연스럽게 잡아주는 ‘3D광대 입체 축 소술’
대학생 K양(22세)은 학창시절부터 연극 부에서 활동하며 연기자의 꿈을 키워왔다. 대학진학도 연극영화과로 하고 꿈을 이루기 위해 밤낮 연기에 매진하며 열심히 노력했지만 도드라지는 광대뼈로 인해 보는 오디션마다 쓴맛을 봐야 했다. K양은 연기실력은 충분했지만 카메라 테스트에서 도드라지는 광대뼈로 인해 좋지 않은 소리와 함께 불합격만 안겨다 줬다. K양은 외모로 인해 자신의 꿈을 포기할 수는 없다고 생각한 끝에 결국 성형외과를 찾아 상담을 받았다.
광대뼈는 얼굴의 전체적인 윤곽을 결정짓는데 아주 중요한 구실을 하는 부분으로 K양처럼 광대가 도드라지는 얼굴형은 억세 보이거나 과격해 보이는 듯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 이는 남성적인 이미지가 강하게 느껴져 심각한 외모콤플렉스를 가져오지만 메이크업이나 헤어스타일로 커버하여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 어려운 게 사실이다.

때문에 아무리 크고 예쁜 이목구비를 가졌다 하더라도 ‘돌출 광대뼈’로 인해 전체적인 얼굴의 조화를 무너뜨리는 악 효과를 가져온다면 이를 극복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도 좋다. 최근에는 이러한 광대 뼈를 옆 모습뿐만 아니라 앞, 측면라인의 균형과 선을 동시에 잡아주는 ‘3D광대 입체 축소 술’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나비성형외과’ 신예식 대표원장은 “K양과 같이 광대뼈가 도드라져 보이는 얼굴이라면 얼굴의 균형을 잡아주고 보다 입체적으로 보일 수 있는 ‘3D입체 축소 술’을 통해 극복 할 수 있다. 이는 X-ray 및 뼈대의 정밀 진찰을 통해 기존의 ‘광대 축 소술’에서 볼 수 있었던 볼 처짐 등을 개선시켜줄 뿐 아니라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하여 어느 측면에서 봐도 아름다운 얼굴 선을 가질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성형방법이 된다”라고 전했다.
이러한 ‘3D광대입체 축소 술’성형은 광대의 굴곡을 없애 부드러운 이미지를 가져다 줄 뿐 아니라 밋밋하게 퍼져 있는 경우라면 효과적으로 축소시켜주어 어려 보이는 ‘동안’ 효과까지 가져다 준다. 또한 수술 후 재발이나 부작용이 없고 회복이 빠르다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광대 축 소술’은 개개인의 얼굴형태와 조화에 따라 달리 시술해야 하는 만큼 성형을 결정하기에 앞서 기술과 미적 감각이 풍부한 전문의를 찾아 상담을 받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