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대학(원)생 대상 '2011 스포테인먼트 논문' 공모전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1.05.30 09: 48

SK 와이번스가 '2011 SK와이번스 스포테인먼트 논문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논문 공모전은 스포츠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들의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스포테인먼트 마케팅 전략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SK가 마련했다. 참가 대상은 국내외 대학(원)에 재학중인 학생으로 개인 또는 최대 3명의 팀이다.
논문 주제는 프로야구단 수익모델 분석 및 (비즈니스 모델을 포함한) 개선방안 도출, 효율적 구장 운영 위한 시설 개선방안(디자인 요소 포함), 팬 로열티 제고 및 팬 층 확대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의 컨버전스 전략 등 4가지이며 내용의 충실성, 논거의 명확성, 구성의 논리성, 현실 적용 가능성, 구체적 실현 방안을 기준으로 심사하게 된다.

1차 심사를 통해 5팀을 선정하여 최종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며 신영철 사장과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 위원단이 최종 심사를 하게 된다.
대상 1팀과 금상 1팀에게는 상장 및 트로피와 함께 각각 상금 200만 원, 150만 원이 수여되며 은상 2팀에게는 상장과 100만 원의 상금을, 동상 2팀에게는 상장과 상금 50만 원을 각각 시상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팀은 참가신청서, 논문 전문(PPT 10매 이상)과 요약본(MS워드 1매 이상) 각 1부를 이노탱크 홈페이지(www.innotank.com)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논문의 저작권은 SK와이번스로 귀속되며 일체 반환하지 않는다.
접수 기간은 오는 7월 15일부터 8월 26일까지이며 1차 심사 발표는 9월 5일, 최종 심사 및 시상식 일정은 9월 9일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032-455-2615) 또는 이메일(sungsown@hanmail.net)을 통해 하면 된다.
SK와이번스는 2009년에 스포츠마케팅 논문 공모전을 처음 시행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여성 및 어린이 팬 증대, 지역밀착 마케팅, 서비스(인프라)개선 분야에서 참신한 아이디어를 수집하여 좋은 성과를 거둔 바 있다.
letmeout@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