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로 MLB 팬들을 위한 스카우팅리포트가 발간됐다. MLB 전문가 민훈기, 김형준 기자가 글을 쓰고, (주)스포츠미디어 장원구 편집장이 기획한 <미국프로 야구 스카우팅 리포트 2011>이다.
이 책은 기존에 MLB를 피상적으로만 다뤄왔던 일반 단행본이나 잡지들과는 근본적으로 다르다. MLB 주요 선수들 480명에 대한 완벽한 스카우팅이 돼 있는 데다 시각적 디자인이 뛰어나 TV 중계를 볼 때 펴놓고 쉽게 참조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가장 돋보이는 것은 투수의 피칭존. 스트라이크존 9개, 볼존 7개 등 총 17개 구간을 나눠 진한 색부터 흐린 색까지 6단계로 나눠 투수들이 어느 코스로 공을 많이 던지고 적게 던졌는지 한 눈에 알아보도록 만들었다. 사람들의 눈은 색에 민감하기 때문에 누구라도 쉽게 판단할 수 있다. 또한 투수들이 구사하는 구종, 스피드, 상황별(초구, 2스트라이크, 좌타자, 우타자) 구사율, 여기에 볼끝(무브먼트)까지 자세히 표시해 놓았다. 이 책 한권이면 메이저리그 1선발~5선발, 마무리투수, 주요 셋업맨 등 주전급 투수들에 대해 완벽히 알 수 있다.


타자의 경우 내야 3구간, 외야 5구간 등 총 8구간을 나눠 어느 방향으로 타구를 많이 날렸는지 백분율로 알려준다. 또한 스트라이크존 9개를 나눠 코스별 강약을 자주색, 분홍색, 오렌지색, 하늘색, 파란색 5단계로 나눠 역시 한 눈에 쉽게 판단하도록 꾸몄다. 그리고 직구, 슬라이더, 커브, 체인지업 등 어느 공에 강하고 약한 지도 설명해 놓았다. 여기에 야수들의 포지션을 그래픽으로 처리해 한눈에 파악하도록 만들었다.
팀 설명에서는 구단 역사, 역대 영구 결번, 유니폼 그래픽(홈, 어웨이, 얼터네이트), 감독 소개, 역대 월드시리즈 및 리그 우승, 포메이션, 타순, 로스터, 2010시즌 스탯을 상세하게 설명해 놓았다.
스페셜 칼럼 부분에서는 MLB 전문가들인 민훈기, 김형준 기자의 맛깔 나는 글들이 올라 있다. 추신수의 올 시즌 초반 활약도 및 향후 전망, MLB의 선발투수, 구원투수, 클린업트리오, 테이블세터, 수비력 비교 분석 등도 눈길을 끄는 글들이다.
가격 : 1만 9800원
전화문의 : 02-460-9641
e-메일 : jordan2310@naver.com
agassi@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