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의 계절 여름, 최대의 난적 셀룰라이트를 관리한다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5.30 16: 25

부쩍 더워진 날씨 탓에 민소매와 핫팬츠로 자신의 몸매를 뽐내는 여성들이 거리에 늘어나고 있다. 최근의 패션경향을 반영한 듯 반바지와 치마는 힙선 바로 아래까지 노출한 과감한 스타일이 유행하고 있다.
직장에 다니고 있는 한지애 씨(가명.31세)는 여름이 오기 전에 미리미리 몸매 관리를 못한 것을 자책하며, 몸매와 피부상태를 걱정하고 있다. 그렇게 많이 먹는 타입도 아니고 출퇴근 때에 일부러 엘리베이터도 피하고 계단을 오르내리며 신경을 쓴다고 썼지만 거울로 자신의 몸을 볼 때면 한숨부터 나오곤 한다.
언제부터인가 탄력이 떨어지는 힙과 허벅지는 그렇다 치고, 울퉁불퉁하게 올라오는 살들 때문에 우둘두둘 귤껍질 같은 피부를 보면 가슴이 답답해진다며, 서른을 넘어가면서 나잇살은 어쩔 수 없나 하고 몸매관리를 포기하고 싶어질 때도 있다면서 여름이 다가온 요즘 자주 우울해 진다고 한다.

한 씨의 경우뿐 아니라, 최근에는 마른 몸매임에도 복부나 허벅지, 팔뚝 등의 특정 부위에 지방이 축적되어 나타나는 ‘마른 비만’ 으로 걱정하는 이삼십 대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신체의 특정 부위에 지방이 축적되어 나타나는 울퉁불퉁한 살결을 셀룰라이트 라고 한다. 특히 요즘처럼 하체에 꽉 끼는 스키니진을 오래 착용할 경우 원활한 혈액 순환을 방해하여 허벅지 주위의 셀룰라이트 형성을 유발할 수 있다. 한 번 셀룰라이트가 피부에 형성되면 웬만한 다이어트로는 매끈한 피부결로 되돌리는 것이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물론 성형외과에서 지방제거 시술을 받는 것도 한 방법이겠지만, 셀룰라이트가 생길 때 마다 병원 수술대위에 올라갈 수 는 없는 노릇일 것이다. 이럴 때 시판중인 셀룰라이트 개선 화장품의[슬리밍제품] 도움을 받아 고비에서 탈출해 보는 것은 어떨까?
최근 시판되고 있는 (주)소유스킨 인터넷화장품쇼핑몰의 매직 실루엣 프로그램을 살펴 본다. 시중에 많이 나와 있는 핫바디 제품과 같은 슬리밍제품들은 피부를 뜨겁게 만들어 그 발열효과로 지방을 연소시킨다는 제품이나, 단독성분으로 카페인 추출물이 들어 간 셀룰라이트 관리제품에 비해 50% 이상 증강된 셀룰라이트 개선 효과를 자랑한다.
셀룰라이트 트리트먼트 겔과 셀룰라이트 트리트먼트 퍼밍 크림, 두 단계로 구성된 소유스킨 매직 실루엣 프로그램은 카페인 추출물은 물론이고 카르니틴, 코엔자임A 등 셀룰라이트 개선효과가 탁월한 3중 성분을 최적 비율로 배합한 특허성분을 적용하여 셀룰라이트 개선효과를 극대화 시킨 것이 장점이라고 한다.
(주)소유스킨 홍보담당자에 의하면, 자사 홈페이지에서 안내하는 부위별 사용법대로 셀룰라이트 트리트먼트 겔과 셀룰라이트 트리트먼트 퍼밍 크림을 일주일 이상 꾸준히 사용할 경우 눈에 띄는 셀룰라이트 개선효과와 함께 탱탱하고 탄력있는 바디라인과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며 자신한다.
이와 함께  지방이나 탄수화물이 많고, 대신 섬유소가 적은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평소에 흰쌀밥 대신 현미밥 등의 잡곡밥을 섭취하는 것도 노출의 계절 여름 ! 피부 최대의 적 셀룰라이트와의 전쟁에서 승리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