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얼굴축소’와 ‘V라인’ 턱선 만들기 ‘클리어얼라이너’로 간편하게
지상파 3사를 비롯해 케이블 채널 그리고 각종 포털사이트에서 연이어 연예인들의 ‘양악수술’이 화제다. 양악수술 이후 달라진 외모에 관련된 스타 인터뷰를 비롯해 양악수술 이후 힘든 과정까지 매주 양악에 관련돼 이슈가 등장하고 있다.
양악수술이란 부정교합으로 인해 씹거나 말하거나 숨을 쉬는 기능을 향상 시키고 턱과 치아의 오정렬을 교정하며 돌출입 등 심한 턱장애를 가진 이들이 턱 기능의 정상화를 위해 행하는 턱 수술이다. 더불어 환자의 외모를 좋게 만들 수 있다 사실이 입증되며 턱과 미용을 생각하는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하지만 양악수술에 대하여 전문가들은 수술이라는 특성상 완전하게 위험요소를 배제하긴 어렵다고 말한다. 또, 대부분의 사람들은 빠른 일상으로 복귀를 원하지만 그럴 수 없기에 쉽게 수술대에 오르지 못하기도 한다.
반면, 칼을 대지 않고도 양악효과가 있는 방법이 알려지며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투명교정 ‘클리어얼라이너’는 시술 중에도 일상 활동이 편해 찾는 이들이 많다. 또, 비수술적 요법이라 안전하며 일반 치아교정에 비해 교정기간도 짧아 각광 받고 있다. 게다가 투명교정이라 투명교정 중에도 티가 나지 않아 여성은 물론 남성에게도 인기가 좋다.
‘투명 교정’이란 교정용 장치와 철사 없이 마우스피스 같이 생긴 투명한 플라스틱틀을 이용해 치아를 반듯하게 배열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을 활용하면 치아에 교정 브라켓을 고정해놓은 장치가 없기 때문에 보기도 좋고 양악 수술을 한 것 같은 효과를 볼 수있다.
게다가 제작이 비교적 간단하고 탈부착이 자유로워 구강 위생에 유리하고, 두께가 얇아 발음의 어려움도 없으며 통증과 불편함도 적으며, 티가나지 않아 심미적인 기능까지 충적시켜 중,고,대학생들과 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오늘안치과 강정호 원장은 “구강 내에 장착하고 있어도 생활에 불편함이 없고 본인이 직접 탈착이 가능해 필요할 때는 제거도 가능하다”라며 “현재 유행하고 있는 양악수술에 비해 안전성이 보장되어 ‘양악효과’를 원하는 이들의 문의가 몰리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오늘안치과에서는 6월 한달간 투명치아교정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상태에 따라 무료교정진단과 검진촬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투명치아교정 후 치아가 변색 되므로 미백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