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의 당당한 자신감, 알고 봤더니 확대수술?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5.31 09: 35

-여성들이 성형으로 자신감 얻는다면 남성은 확대수술로 자신감 얻는다
대다수의 여성들은 자신의 외모만큼이나 몸매를 가꾸는 것을 매우 신경을 쓴다. 그것은 외모의 기준이 더 이상 얼굴에만 국한 된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요즘은 미의 기준이 단지 얼굴이 아니라 전체적인 체형이나 몸매까지도 포함 되기에 여성들은 자신의 가슴이 지나치게 작을 경우 부끄러워하고, 자신의 가슴이 다른 여성들에 비해 클 경우 자신감을 갖는다. 그렇기에 가슴이 작은 여성들은 거부감을 갖지 않고 성형외과에서 성형수술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한다.
남성들 또한 마찬가지로 자신의 성기의 크기가 다른 남성들에 비해 클 경우에 자신감을 갖고, 성기의 크기가 작다면 위축되며 고민한다. 여성들이 성형수술을 통해 가슴을 확대하고 자신감을 가지듯이, 역시 최근의 사회에서는 남성들도 음경확대수술을 통해 성기를 확대하고 자신감을 갖는다.

성장하는 과정에서 성기에 문제가 생겨 성인이 되었는데도 성기가 정상적으로 자라지 못했거나, 선천적으로 성기의 크기가 지나치게 작은 사람들이 있다. 이러한 경우를 음경왜소증이라고 하며 길이가 4cm 이하인 경우를 말한다. 성장단계에서 호르몬 치료를 하면 정상적인 발육이 가능하지만 시기를 놓쳤을 경우에 음경확대수술을 통해 개선할 수 있다.
음경왜소증은 극히 드문 경우로 음경왜소증 보다는 음경왜소 컴플렉스가 더욱 많다. 음경왜소 콤플렉스란 충분히 정상적인 성기의 크기를 가지고 있고, 문제가 없는데도 본인이 스스로 성기가 작다고 판단하고 고민하는 문제를 말한다.
성기의 크기가 매우 작은 음경왜소증은 음경확대수술의 대상이 된다. 그러나 음경왜소증으로 음경확대수술을 받는 사람들은 매우 적다. 오히려 성기의 크기가 정상임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성기크기가 작다고 고민하는 정신적인 문제인 음경왜소 컴플렉스의 때문에 음경확대수술을 받는 사람이 많다. 음경왜소 컴플렉스가 심하면 성생활뿐만 아니라 사회생활에 지장이 생길 수도 있다
키움남성비뇨기과의 강석찬 원장은 “음경확대수술은 보통 본인의 신체 조직이나 그것을 대체하는 약물, 인공물질 등을 이용해서 음경의 길이나 둘레, 혹은 두 가지 모두를 동시에 확대시키는 수술기법입니다. 성기가 지나치게 작은 음경왜소증이나 성기가 작다고 생각하는 음경왜소 컴플렉스의 경우 음경확대수술은 좋은 치료방법이 됩니다. 또한 최근에는 그러한 이유가 아니더라도 개방된 성문화와 남성으로서의 자신감을 증대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음경확대수술을 받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마치 여성들이 가슴확대를 통해 미용에 신경 쓰듯이 남성들도 음경확대수술을 자연스럽게 생각하고 시술 받게 되었습니다”라며 음경확대수술의 인식변화에 대해 설명했다.
이러한 인식변화에 맞춰 음경확대수술의 종류도 다양해졌고, 확대에 사용되는 재료나 수술기법 등도 발전을 거듭해왔으며, 최근 미국의 비뇨기과학회에서는 음경확대수술에 대한 제한적 시술을 권유하고 있고, 음경확대수술 자체를 공식적으로 인정하고 있다.
최근에는 자신이 음경왜소증도 아니고, 그렇다고 음경왜소 컴플렉스가 있는 것도 아니고 정상적이라는 것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음경확대수술을 받으려는 남성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다른 남성보다 더 큰 성기를 갖고 싶고, 그러한 성기를 여성에게 자랑하고 싶은 것이 남성의 본능인데, 오늘날 수술기법과 재료의 발달은 이러한 남성의 본능을 충족시켜주기 쉬워졌기 때문이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