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출된 광대 때문에 본의 아니게 인상이 강해 보여 콤플렉스였던 대학생 유한나씨는 올 봄 ‘동안광대수술’을 받고 취업에 골인할 수 있었다. 평소 큰 광대 때문에 얼굴이 커 보이는 것은 물론 인상이 사나워 보여 수 차례 고민한 끝에 내린 결정이었다. 유씨는 "외모도 경쟁력이라고 하는 이때, 수술을 안 했으면 어땠을까 생각하게 된다"며 "이제 선해 보이는 동안 얼굴을 갖고 자신감이 생겨 매사 적극적인 성격으로 변했다"고 전했다.
유씨를 작은 얼굴, 선한 인상으로 만들어준 ‘동안광대수술’은 아이디병원의 새로운 광대수술법이다. 돌출되어 있는 앞 광대의 일부를 사다리꼴 모양 절골하여 볼륨을 줄이면서 입체감을 주고 튀어나온 옆 광대를 절골하여 안쪽으로 밀어 넣는 방법이다. 이는 45도 돌출된 광대와 옆으로 튀어나온 광대를 축소와 함께 앞 얼굴의 볼륨을 유지해 주어 작고 갸름한 얼굴로 변신시켜 귀엽고 어려 보이는 이미지로 바꾸어 준다.

이 수술의 핵심기술은 ‘완전고정 더블 리프팅’으로 기존의 광대 수술의 단점인 ‘얼굴이 밋밋해지고 볼이 처짐이 오는 현상’을 보완한 기술이다. 이는 안으로 넣은 뼈를 정확한 위치에 단단히 고정시켜 볼처짐의 원인이 되는 뼈의 하방 이동과 피부 자체의 처짐을 방지하여 얼굴의 볼륨을 유지시키며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이 동안 이미지를 갖게 한다.
수술 시간은 1시간 내외 정도로 수술 후 일주일 정도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하지만 광대뼈는 그 두께가 두껍지 않고 대부분 속이 비어있기 때문에 X-ray, 3D-CT촬영을 통해 정확하게 진단하여 정밀한 수술 계획을 세우고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아이디병원 이지혁 안면윤곽센터장은 "동안광대 수술은 전신마취가 필요한 수술인 만큼 병원 선택과 수술을 집도하는 전문의 임상 경험이 매우 중요하다" 며 "수술 전 담당 집도의의 얼굴뼈 수술 케이스와 마취과 전문의의 상주 여부, 얼굴뼈 수술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인지 등을 꼭 확인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