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의 계절이 돌아왔다. 하지만 매해 점점 노출 수위가 높아져가는 유행 탓에 여성들의 다이어트에 대한 고민만 커져가는 것이 사실이다. 여름이 다가오면 대부분의 여성들이 다이어트를 해서 최신 유행하는 핫팬츠와 미니스커트를 입을 것인가, 아니면 좀 덥더라도 가리고 다닐 것인가를 두고 고민에 빠지게 된다. 하지만 아무리 독하게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시행하더라도 마음 먹은 대로 안 되는 부위가 있다. 바로 뱃살과 종아리이다. 그 중에서 특히 올 여름 최신 유행 트렌드가 될 핫팬츠를 입기 위한 종아리 다이어트 전략에 대해 알아보자.
사실 종아리는 신체 부위 중에서도 살이 적은 부위에 속한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리 다이어트를 해도 쉽게 얇아지지 않는 것. 하지만 몸매의 아름다움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부위라고 할 수 있기에 종아리 라인은 매우 중요하다. 그래서 최근 많은 이들이 최신 의학 기술의 도움으로 종아리 모양을 다듬으려 한다. 다이어트로도 쉽게 만들어지지 않지만 여름을 앞두고 반드시 아름다운 라인으로 변신하고 싶은 종아리를 가진 여성이라면 한번쯤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는 정보. 종아리의 라인을 다듬는 다양한 시술을 살펴보고 자신에게 꼭 맞는 시술을 선택해보자.
종아리의 라인을 아름답지 못하게 하는 가장 큰 요인은 바로 종아리의 근육이다. 발 뒷꿈치를 들고 서면 종아리 근육이 수축되면서 근육의 발달 정도를 확인해 볼 수 있는데 심하게 발달된 경우 중간이 툭 튀어 나오게 되며 만져보면 단단한 느낌이 드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럴 경우 종아리에 보톡스를 맞으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종아리의 피부 탄력과 리프팅을 위해서는 종아리 고주파를 선택할 수도 있다. 인체 내에서 심부열을 발생시켜 조직의 산소와 혈류량을 증가시키는 시술인 고주파는 지방의 연소를 유도하고 체형의 변화를 일으킨다. 종아리의 살을 빼면서도 탄력 있게 만들어 주는 것. 복부 지방 제거에서 자주 만날 수 있던 카복시테라피 역시 종아리 성형에서도 사용된다.
1932년 프랑스에서 말초혈액순환 부전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의료 영역에 도입된 카복시는 2001년 비만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입증되면서 국소 비만 치료에 널리 사용되게 되었다. 약물 대신 안전한 CO2가스를 피하 지방에 투여하기 때문에 부작용에 대한 염려도 줄일 수 있는 안전한 시술인 것.
이 같은 다양한 종아리 성형에 대해 미담은클리닉의 배진만원장은 “예전에 종아리 성형이 단순히 보톡스만을 이용했던 것과 달리 최근에는 그 상태에 따라 더욱 다양해지고 디테일한 치료법이 사용된다. 그런 만큼 중요한 것은 자신의 종아리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해 적절한 시술을 권해줄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에 있다.”라며 병원 선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여름을 앞두고 벌써부터 길거리를 가득 채운 미니스커트와 핫 팬츠의 열풍. 그 트랜드 앞에서 혼자만 고민에 빠지지 말고 종아리 성형으로 자신감 있는 라인의 주인공이 되어보는 것은 어떨까?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