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밑지방제거와 눈밑지방재배치로 다크서클(다크써클)없는 맑은눈 만들기.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1.06.03 19: 44

  최근 흥행몰이를 하며 사랑받고 있는 '쿵푸팬더2'와 '캐리비안의 해적 - 낯선조류'의 주인공 '포(잭 블랙 더빙)'와 '잭스패로우(조니뎁 役)'를 보면 이야기가 다르다. 짙은 다크서클을 가지고 있는, 관객들에게 최고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는 두 주인공들의 귀환은 우리가 그들이 가지고 있는 다크써클까지 사랑하게 만든다.
 하지만 현실도 영화 같았으면 좋겠지만 안타깝게도'발목까지 내려온 다크써클'은 누구에게도 환영받지 못하는 피로의 상징, 동안이 되기 위한 최대의 적으로 꼽히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최근 압구정 성형외과에서 눈밑지방제거술을 결심한 회사원 K양(가명, 31세)은 갑작스럽게 짙어진 다크서클 때문에 당혹스러웠던 경험이 있다. 회사 동료들은 물론이고, 남자친구에게 다크서클로 인해 나이가 들어보인다는 이야기를 들었기 때문이다. 다크써클에 좋다는 화장품은 물론 맛사지 등 여러 방법을 시도해봤지만 나아질 기미는 보이지 않았고, 결국 지인의 추천으로 다크서클 클리닉을 찾은 것. K양은 그간의 스트레스와 비용을 생각하면 가슴이 먹먹하다.

 이와 관련 트임성형외과 김형진 원장(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성형외과 전문의)은 "다크서클은 크게 눈밑 피부가 얇아 근육이나 혈관이 비춰보이는 '혈관형 다크서클'과 지방이 돌출되거나 함몰되어 생기는 '눈밑지방형 다크서클'으로 나눌 수 있는데, 눈밑 지방으로 인한 다크서클 환자의 비율이 가장 높은 편이다. 이러한 경우 적당 량의 지방을 제거하고 함몰된 부분은 채워주는 '눈밑지방재배치'를 통해 쉽게 해결이 가능하지만, 복합적 요인을 통해 발생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환자의 정확한 상태를 알고 치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했다.
 특히 트임성형외과의 이중평면 다크서클 교정술은 과거 눈밑 피부 바로 아래에만 지방이식을 하는 방법을 탈피하여, 눈 둘레근육 아래와 눈밑피부아래에 이중으로 지방이식을 시행하는 방법으로 미세자가지방이식술의 장점을 이용한 교정법. 볼륨을 채우고 색조를 개선하는데 큰 효과가 있으며, 눈밑뿐만 아니라 앞광대와 팔자주름까지 이어지는 라인을 동시에 교정할 수 있기 때문에 시술환자의 만족도가 높다.
 마지막으로 김형진 원장은 다크서클과 관련하여 "다크서클의 경우 눈밑지방제거나 지방이식 등의 시술로도 가능하며, 이는 시술자의 테크닉과 경험을 필요로 한다. 다크서클은 유전적 요인으로 인해 많이 발생하지만, 적절한 수면과 올바른 생활습관을 통해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글: 성형외과 전문의 김형진원장]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사진출처: 트임성형외과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