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의 계절 여름, 다른 계절과 달리 여름철은 피부에 영원히 지울 수 없는 각종흔적을 남길지도 모르는 무서운 계절이다. 뜨거운 태양에 노출된 피부는 가벼운 화상에서부터 주근깨와 잡티들을 얼굴과 노출된 피부에 남기고 가는 얄미운 계절이다. 피지분비도 증가하는 이 계절엔 지성피부를 가진 사람뿐 아이라 민감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 역시 피부밸런스가 깨어져 번들거리는 얼굴과 피부 트러블 때문에 고민하게 된다.
여름 피부를 위한 피부 관리법에는 첫째로 더워지면서 활발해진 피지 분비를 잡는 일인데 팩과 세안, 그리고 차가운 화장수(스킨. 토너) 등을 이용한 피지 조절이 중요하다. 세안은 가급적 천연비누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명옥헌 코슈메틱(www.cosumetics.com)에서는 서시비누를 추천하고 있다. 중국의 서시가 사용했다는 고급천연재료 14가지로 만들어 피지 밸런스 유지력이 뛰어나고 당김이 없어 세안 후 보드라운 피부감을 느낄 수 있다. 토너나 스킨은 뜨거운 태양열을 식혀주는 작용을 하는 알로에가 포함된 제품이 알맞은데 가벼운 화상까지 개선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한방재료로도 자주 사용되는 알로에를 함유하고 있는 보습2배 제품이 좋다.
땀이나 먼지로 뒤범벅된 얼굴을 이중 세안한 후 얼음으로 찜질을 해주는 것도 탱탱한 피부를 유지하고 모공을 닫아주는 좋은 피부 관리법이다. 특히 화장을 지울 때는 천연클렌징크림을 사용하여 각질이 무리하게 벗겨지거나 피부가 손상되는 것을 사전에 막아 주는 것도 좋은 습관이다.

한 여름에도 안면홍조나 피부가 부분적으로 울긋불긋해지는 피부, 가려움증이 있는 아토피성피부, 각질이 일어나는 등 피부트러블을 겪고 있는 사람이라면 “민감성피부크림”을 써보는 것도 방법이다. 달맞이꽃 오일과 카렌듀라 오일 등 트러블이 있는 피부를 잘 다스리는 오일과 카모마일 화장수를 주성분으로 모공관리까지 해주는 명옥헌코슈메틱의 명품 3대 크림중 하나이다. 또한 나이 30~40을 넘겼다면 이미 피부 노화시기에 접어들었기 때문에 빠른 피부재생력을 자랑하는 EGF 재생크림으로 손상되고 칙칙한 피부를 밝고 화사한 피부로 거듭나게 해준다.
이외에도 눈 주위를 팽팽하고 틴력있게 도와주는 EGF아이크림도 여성들의 피부 중 가장 먼저 주름이 생긴다는 눈 주위 관리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중요한 제품이며, 이지에프 재생크림은 칙칙한 피부에 빠른 재생과 활력을 주고, 모공이 많이 벌어져있는 여름철에 사용하면 사계절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여드름 피부를 위한 여드름 스킨. 여드름 로션과 여드름 비누도 인기 제품인데 화장품을 선택할 때 제일 중요한 것은 먼저 샘플을 꼭 사용해 보고 선택하며, 화장품의 성분을 꼼꼼히 살펴보는 습관도 매우 중요하다고 명옥헌 관계자는 말한다.
생리 전 턱 여드름(입 주위 뾰루지), 이마여드름, 좁살 여드름 등의 성인여드름을 위한 구진,농포 스킨. 로션 외에 명옥헌코슈메틱에서는 세트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보습2배 스킨. 로션, 천연클렌징, 수분크림, 서시에센스 등을 옵션상품으로 저렴하게 제공하며, “오늘의 착한 상품”을 통해 명옥헌 명품3대 크림을 52% 할인 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문의 070)7644-2286.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