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끈한 각선미로 ‘하의실종 패션 종결자’ 되기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6.07 10: 29

- 종아리 보톡스 시술시간은 1분, 효과는 7~8개월 유지
남다른 각선미를 자랑하는 연예인들의 ‘하의실종 패션’이 연이어 화제가 되고 있다. 짧은 쇼트 팬츠와 티셔츠 또는 자켓을 매치하여 시원스런 다리라인을 강조하는 ‘하의실종 패션’은 옷 잘 입는다는 패셔니스타라면 한번쯤 선보여야 하는 패션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패션이 인기를 끎에 따라 일반 젊은 여성들 또한 매끈한 다리를 위한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에 주목하고 있다.
전체적인 체중감량은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성공할 수 있지만, 허벅지와 종아리 등 하체부위는 오래도록 축적된 지방과 딱딱하게 굳어진 근육 때문에 혹독한 다이어트를 실행해도 효과를 보기 어려운 영역에 속한다.

이에 대해 쁘띠노블 성형외과 고익수 원장은 “하체는 지방이 적고, 상대적으로 근육량이 많은 부위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운동과 식사조절로는 날씬해지기 무척 어렵다”고 말하며 “근육이 과도하게 자리 잡아 하체 튼실 콤플렉스에 시달리고 있는 여성이라면 종아리 보톡스 시술을 이용해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부작용 없이 매끄럽고 부드러운 종아리 만들기에 적합한 ‘종아리 보톡스’
종아리 보톡스는 근육이 발달한 부위에 신경을 차단하는 보톡스 약물을 주사함으로써 근육을 수축시키는 시술법이다. 근육퇴축술 또는 신경차단술과 같은 수술적 요법이 아니기 때문에, 마취와 절개가 필요 없는 간단한 시술에 속한다. 또한 근육퇴축술과 같은 근육절제 수술에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가령 종아리 근육이 과도하게 절제돼 까치발로 살아야 하는 부작용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최근 종아리 보톡스 시술을 받은 직장인 서은영 씨(27세)는 매끄러워진 종아리를 볼 때마다, 과연 이 다리가 내 다리가 맞나 싶을 정도로 시술 결과가 만족스럽다고 말한다.
“날씬하고 매끄러운 각선미를 가진 친구들이 부러웠어요. 하지만 종아리 근육퇴축술을 받고 싶어도 수술이 무서워서, 그리고 혹시 모를 부작용이 있지 않을까 하는 걱정 때문에 매일 바지만 입고 다녔죠. 그런데 친구로부터 보톡스를 이용한 비수술적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고 바로 종아리 보톡스 시술을 받았어요. 주사 맞기 전에 마취연고를 바르고 시술 받으니까 하나도 아프지 않고, 자연스럽게 종아리 모양이 예뻐져서 정말 만족스러워요.”
쁘띠노블 성형외과 고익수 원장은 “굵은 종아리를 매끈하게 만드는 시술법은 근육퇴축술과 고주파 성형, 지방흡입 등 무척 다양하다. 각 시술 모두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내 종아리가 굵게 보이는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해 그에 맞는 시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종아리 보톡스는 종아리 안쪽과 뒤쪽에 근육이 과도하게 생성돼 굵어 보이는 종아리 유형에 가장 적합한 시술이며, 근육을 훼손시키는 수술법이 아니기 때문에 매우 안전한 장점이 많은 시술법이다”라고 덧붙였다.
종아리 보톡스는 시술 후 4주부터 근육이 줄어들기 시작해 2~3개월 후에는 자연스럽고 매끈한 다리로 거듭날 수 있다. 그리고 시술 효과는 7~8개월간 유지된다. 보톡스 시술 시 사용하는 주사바늘은 매우 가늘기 때문에 시술 시 통증이 거의 없고, 주사 자국도 남지 않는다. 시술 시간은 1분 내외이며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