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얼굴 고민, 양악수술로 작은 얼굴 가능
OSEN 이은화 기자
발행 2011.06.07 16: 20

최근 연예인들이 양악수술을 통해 보다 더 작고 단정한 이미지로 변신하는 경우가 많아 화제다. 갈 수록 V라인의 작은 얼굴이 미의 기준으로 떠오르면서 얼굴윤곽성형이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긴얼굴과 돌출입, 주걱턱으로 고민하는 많은 이들의 양악수술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양악수술이란 위턱과 아래턱을 정상적인 위치로 교정해 부정교합을 잡아주는 수술이다. 긴얼굴, 주걱턱, 돌출입, 안면비대칭이 이에 해당하는데 양악수술을 하면 턱 건강은 물론 얼굴의 윤곽이 단정해지므로 외모개선 효과가 뛰어나다.
양악수술을 선택하는 사람들을 보면 턱의 비정상적인 위치와 모양 때문에 건강까지 위협받는 경우가 많다. 또한 치아의 교합이 맞지 않아 씹는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해 소화기능이 떨어지며 발음이 새는 등의 문제가 발생한다. 그만큼 치아의 부정교합, 통증 등 턱의 기본적인 기능에도 문제가 있기 때문에 양악수술을 통해 얼굴윤곽을 교정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자신이 양악수술 케이스에 해당된다고 생각하여 섣불리 수술을 선택하면 위험할 수 있다. 전신마취가 들어가는 수술이며 얼굴뼈를 움직이는 수술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양악수술을 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점을 체크해야 할까?
먼저 양악수술을 하기 전에 그 병원이 검증된 안면윤곽전문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양악수술은 환자나 시행하는 병원 모두에게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 정확한 진단과 안면윤곽을 전문으로 하는 전문의와 최첨단 장비까지 모두 갖춰진 곳인지, 전신마취를 해야 하기 때문에 마취과 전문의가 있는지의 여부도 체크하여 안전한 수술을 해야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올 수 있다.
신사역에 위치한 안면윤곽전문 작은얼굴 성형외과 원장은 “양악수술의 경우 자신의 얼굴 골격에 맞는 '맞춤 시술법'이 필요하다. 3차원 입체 스캐너를 비롯해 전문적인 얼굴 분석을 통해 환자에 맞는 시술법으로 시술했을 때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며 “특히 양악수술은 얼굴 뼈를 건드리는 수술이므로 풍부한 임상 경험과 마취과 전문의는 있는지 안면윤곽전문 병원인지 반드시 확인 해야 한다”고 전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