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봉사단체인 사단법인 함께하는사람들(회장 황영조)이 오는 6월11일, 장애인 2000여명을 초청하여 ‘장애인과 함께하는 2011희망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
지난 2000년부터 매년 이어온 이번 행사에서 장애인과 황영조 국가대표 마라톤 감독을 비롯한 장윤창(배구), 장정구(프로복싱), 심권호(레슬링) 등 스포츠 스타, 일반 자원봉사자 등 50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걷거나 달리기 위주의 이번 행사는 장애인들에게 도시락과 음료수, 완주메달, T-셔츠 등을 무료로 제공하며 푸짐한 경품과 후원금도 전달할 예정이다.

인기가수 박상철과 정광태, 너훈아, 불랙아이 등 연예인들도 자리를 함께해 장애인들에게 멋진 공연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인기 영화배우 정준호도 자신이 운영하는 ‘사랑의 밥차’를 직접 몰고 와서 장애인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직접 만들어 줄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추진위원장을 맡아서 동분서주하고 있는 ‘몬주익의 영웅’ 황영조 감독은 “매년 희망마라톤대회를 개최하면서 많은 장애인들이 즐거워 하는 모습을 보면 절로 신이난다”면서 “올해에도 아무 사고 없이 모두가 즐겁고 뜻있는 하루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황영조 감독은 또 “올해에는 인기영화배우인 정준호 씨와 인기가수 박상철 씨가 함께 하게 되어서 장애인들이 더 신나는 시간이 될 것 같아 더 기대가 된다”고 덧붙였다.
*참가 예정 스포츠 스타 명단
황영조(마라톤),장윤창, 이경석, 마낙길(이상 배구), 심권호, 김원기(이상 레슬링), 강동희(농구), 이은철(사격), 장정구, 황충재(프로복싱), 김광선(아마복싱), 이진택(높이뛰기), 서정원(축구), 이경근, 하형주, 최민호(이상 유도), 전이경(쇼트트랙), 여홍철, 김소영(이상 체조), 경기대 배구선수단, 국군체육부대선수단, GS칼텍스 여자프로배구선수단. (참가문의: 02-3472-0808)
chuam@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