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해운대의 해수욕장이 개장했다. 무더운 여름이 다가온 것이다. 그 어느 때보다 빨리 시작된 여름, 많은 사람들은 벌써부터 여름 휴가 계획을 짜기 바쁘다. 노출과 비키니로 대변되는 여름의 트랜드. 하지만 모두가 이 같은 여름을 화끈하고 기분 좋게 즐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비키니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은 바로 날씬한 몸매와 그에 어울리는 몸매의 굴곡이다. 하지만 동양인의 신체적 특성상 날씬한 몸과 볼륨감 있는 라인이 함께 공존하기란 쉽지 않다. 날씬하면 가슴이 빈약하거나 가슴에 볼륨감이 있으면 통통한 몸매를 가지고 있는 것이 일반적인 것이다.

이러한 동양인의 신체적 특징은 여름이 오면 비키니 자신감을 앗아간다. 하지만 해가 갈수록 뜨거워지는 비키니의 열풍 앞에서 뽕에만 의지할 수도, 자신감 없이 움츠려 있을 수만은 없다. 이럴 때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성형 수술이다. 여름철 비키니 몸매의 자신감을 가슴 성형을 통해 찾을 수 있는 것이다.
발전된 의학 기술의 도움으로 최근 더욱 자연스러운 가슴 성형이 가능해졌다. 자신의 몸매에 꼭 맞는 가슴 모양을 선택하고 체질에 꼭 맞는 보형물을 선택한다면 자연스럽게 가슴 자신감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것이다. 가슴 성형에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보형물을 먼저 살펴보면 코헤시브젤과 식염수 백이 있다.
코헤시브젤은 기존의 실리콘젤의 단점인 보형물 외피가 파열되었을 때에 내부의 액상 실리콘이 흘러나오는 부작용을 일으키는 문제를 해결한 보형물이다. 즉 코헤시브젤은 파열되어도 안전하다는 것이다. 미국 식약청의 정식 허가를 받아 더욱 믿을 수 있는 코헤시브젤은 점차 인기를 모으고 있다.
식염수 백은 실리콘 주머니 안에 식염수를 채워서 사용하는 방식이다. 사람의 체액과 같은 성분인 0.9% 생리식염수를 실리콘 주머니 안에 넣은 것으로 역시 미국 식약청의 허가를 받은 안전한 제품이다. 이러한 보형물이 아닌 자가지방을 이용한 확대수술을 선택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보형물에 대한 불안감과 자연스러운 크기의 가슴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주로 선택하는 시술인 것. 시술자 본인의 미세 지방을 이용한 가슴 확대술의 가장 큰 장점은 자신의 조직을 이용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거의 없고 안전하다는 점이다.
또한 기존의 지방이식술이 너무 빨리 인체에 지방이 흡수되어버려 지속 기간이 짧다는 점 때문에 만족도가 낮았던 것에 비해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그 지속기간을 월등히 높여 만족감은 더욱 높아졌다. 이에 대해 비즈 성형외과의 한상준 원장은 “가슴 성형은 성형 기술의 발달의 수혜를 가장 많이 입은 수술 부위라고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제 수술의 안전성과 함께 5無(통증, 마사지,피통, 전신마취, 입원이 없는) 시술을 통해 시술에 대한 두려움보다는 자신의 만족도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것이다. 숙련된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몸매와 딱 어울리는 가슴을 가질 수 있게 된 것이다.”라며 발전된 가슴 성형 기술에 대한 조언을 덧붙였다.
비키니의 계절 여름. 이제 더 이상 자신감을 잃고 움츠러들지 말고 자신의 몸매에 꼭 어울리는 볼륨을 찾아 비키니 자신감을 가져보자. 올 여름 해변의 주인공은 바로 당신이 될 수 있을 것이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