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에 대한 국가정책 및 사회적 분위기에 따라 기존 흡연자들의 입지가 점점 좁아지고 있는 가운데 타인에게 간접흡연의 피해를 주지 않고 사용자 자신도 금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대안으로 전자담배를 애용하는 흡연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전자담배는 새로운 기호식품 시장의 한 획을 그으며 엄청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전자담배는 외관상 담배와 유사하다는 점과 흡연과정이 비슷하다는 점에서 금연을 하려는 이들의 흡연에 대한 욕구를 감소시켜 주며 또한 소량 포함된 니코틴으로 인해 불안감, 초조함, 스트레스, 예민함 등을 동반하는 금단현상을 완화 시켜 주기 때문에 금연을 시도하는 흡연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 유명 전자담배 업체인 데 캉코리아&JSB는 전자담배는 물론 액상의 안전성에 대해 국내 및 다수의 국제 인증기관 및 단체의 검증을 통해 인증을 받았다. 데 캉코리아&JSB의 제품은 운남의 질병관리센터 독극물 시험, 정신적 만족시험을 통과하였고, 유럽 SGS MSDS 인증, 유럽 CE인증 및 RoHS인증, 독일 LFGB-Lebensmittel und Bedarfsgenstande und Futtermittelgesetzbuch 인증 및 운남의 독극물 임상 연구의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인증을 받았다.

또한 데 캉코리아&JSB 액상의 경우 화학적 니코틴을 사용하지 않고 담뱃잎을 증기로 쪄서 추출하는 방식을 사용하여 기존 담배에서 전자담배로 바꾸었을 경우 거의 거부감이 없으며 동물 실험 결과 최고 농도에서 독성이 없는 레벨로 평가된 바 있다.
데 캉코리아&JSB의 한상운 대표는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은 값싼 제품들은 사용자들의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게 될 수도 있으니 고객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검증 받은 데 캉코리아&JSB의 정식 제품을 사용해야 할 것” 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데 캉코리아&JSB의 모든 제품은 온라인이나 홈쇼핑 판매를 하지 않으며 전국 200여개의 대리점을 통해서만 구입이 가능하다. 제품에 관련된 문의는 전화 1661-6747 또는 데 캉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