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어김없이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다. 7,8월 여름휴가철을 앞두고 여름 휴가계획을 세울 때가 온 것. 바닷가나 혹은 일 년간 점찍어 놨던 휴가명소를 찾을 꿈에 가슴은 부풀어 오른다.
하지만 외모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헤어스타일이 불만족스럽다면 우울한 피서가 될 수도 있다. 특히 탈모로 고민하고 있는 이들의 경우는 아무리 멋진 스타일로 멋을 낸다해도 인상의 상당부분을 차지하는 헤어스타일 때문에 스타일리시와는 거리가 멀 수밖에 없다.
때문에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들 중에는 두피나 모발에 좋지 않은, 자외선이 강한 여름철 휴가 보다는 여름 휴가기간이나 방학을 이용해서 모발이식 수술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모발이식전문병원인 조앤킴모발이식센터의 조보현 원장은 “최근들어 20~30대 젊은 층의 탈모가 늘면서 여름휴가나 방학을 이용해 모발이식 시술을 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때문에 여름휴가나 방학을 이용해 모발이식술을 하려면 지금부터 미리 예약을 해두어야 원하는 시기에 모발이식술을 받을 수 있다.”고 말한다.
모발이식술로는 이식 부위의 흉터도 없고, 수술도 간편하여 주위 사람들도 모르게 감쪽같이 자라나게 해주는 비절개방식의 FUE 다이렉트 모발이식이 20~30대 조기탈모를 겪고 있는 탈모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특히, 비절개 방식의 FUE 모발이식은 모발의 특성과 방향, 밀도까지 고려하기 때문에 모발의 자연스러움이 크게 높고 시술 후 환자들의 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시술법이다.
게다가 조앤킴모발이식센터의 경우 비절개모발이식 수술비용(3000모 기준)을 390만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을 제시하고 있어 탈모인들의 경제적인 부분까지 고민을 해결해주고 있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에 대해 조보현 원장은“10여 년 동안 모발이식수술을 저렴한 비용으로 수술을 할 수 있는 노하우를 알게 됐다. 때문에 병원을 유지하는 최소한의 비용을 제외하고 고비용의 수술비 거품을 과감하게 제거했다”고 밝혔다.
이어 “모발이식은 장비가 제아무리 발달한다 해도 의사의 ‘노동’이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비용을 낮추기란 쉽지 않다. 하지만 탈모인구 가운데 40% 정도를 차지하는 젊은이들이 경제적인 부분 때문에 치료시기를 놓치지 않고, 자신감을 회복하길 바라는 마음에 파격적인 가격을 제시하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기왕이면 다홍치마라고, 병원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을 선호하기 마련이다. 이러한 환자들의 니즈에 맞춰 조앤킴모발이식센터는 특급호텔인 임피리얼팰리스 호텔 3층에 입주해 있어 지방에서 올라오는 수술환자에게는 호텔무료 숙박을 제공하고 있으며, 수술과정에서도 호텔룸서비스를 이용한 식음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서울지역 환자에게는 수술 후 집까지 데려다 주는 콜택시 무료서비스를 운영하는 등 의료 실력 외에도 환자의 편의를 최대한 고려한 의료서비스로 환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어 조앤킴모발이식센터를 찾는 탈모인들의 발걸음은 더욱 증가할 예정이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