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서클 없애는 법]①그늘져 보이는 다크서클, 원인은 눈밑지방?
OSEN 이은화 기자
발행 2011.06.13 16: 31

사람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시간은 2초 내외라고 한다. 방심하는 순간 지나가는 이 촌각의 시간 동안 가장 강렬하게 사람의 시선을 끌어 모으는 부위는 단연 ‘눈’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런데 다만 눈매가 예쁘다고 해서 좋은 이미지가 결정되는 것은 아니다. 제 아무리 눈이 깊고 아름답다 할지라도 어딘가 모르게 그늘져 보인다면 피곤해 보이는 이미지로 보일 수 있다.
웰스피부과 김형수 원장은 "아름다운 눈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건강한 눈매를 가지려면 기본적으로 눈 밑을 신경 써야 합니다. 눈 밑에 지방이 지나치게 많거나 적을 경우에는 다크서클이 더욱 도드라져 보이는 것은 물론 아파 보이거나 나이가 들어 보이는 인상을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라면 눈밑지방을 제거하거나 재배치를 통해서 건강하고 밝은 눈매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다크서클을 위한 치유책…눈밑지방 제거, 재배치
칙칙해 보이는 인상을 만드는 다크서클이란 눈 주위가 어두워 보이는 증상을 통틀어 이야기 한다. 이는 한 가지 원인만으로 생긴다기 보다는 여러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발생할 수 있다. 눈밑지방이 과다하게 돌출되는 경우나 지나치게 지방이 부족한 경우에 가장 도드라지게 나타날 수 있다.
 
더러는 색소침착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는데, 이때는 색소침착을 치료하는 미백레이저로 개선할 수 있다. 그러나 지방이 원인일 경우에는 지방을 제거하거나 재배치를 통해서 개선을 해줘야 한다. 예전에는 눈썹아래 외부 절개가 이루어져 미세한 흉터가 남곤 했지만 최근에는 흉터가 보이지 않는 눈꺼풀 안쪽 결막을 레이저로 절개하는 진일보한 교정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웰스피부과 김형수 원장은 "눈밑지방 레이저 교정술은 이름 그대로 레이저를 통해서 시술이 이루어집니다. 기존의 피부절개식 수술은 눈 밑의 피부를 절개해야 하기 때문에 수술 후 오랜기간 수술 부위의 붉음증 현상이 지속되는 경우가 많았던 반면, 레이저 교정술의 경우 회복이 빠르고, 흉터 역시 남기지 않습니다. 또한 가장 큰 장점으로는 피부절개식의 경우 자연스러운 눈매에 중요한 애교살까지 사라지는 반면 레이저 결막 절개식은 애교살을 유지할 수 있어 수술 후 자연스러운 눈매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는 점입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 원장은 "그러나 눈밑지방의 제거나 재배치가 무조건 최상의 시술이라고는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시술 전에 개개인의 눈 밑 골격, 근육의 양, 격막 등의 구조와 지방의 양, 피부의 탄력도 등을 두루 고려한 후에 어떤 시술이 적합한지 종합적으로 진단을 내린 후에 시술이 이루어져야만 합니다. 때문에 눈밑지방에 대해서 충분히 연구하고,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으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입니다”라고 조언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