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전용 화장품으로 반짝반짝 빛나는 '생얼' 만들기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6.13 18: 47

피지분비가 왕성한 계절, 여름이 돌아왔다. 땀과 피지, 각질들이 모공을 막아 여드름피부에게 가혹한 계절이다. 하지만, 철저한 관리와 여드름전용 화장품을 사용한다면 반짝반짝 빛나는 '생얼'을 만들 수 있다.
첫 번째, 저 자극 세안제로 피부보호막을 유지하자. 흔히, 강한 세안제로 세안을 하면 여드름을 줄이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있다. 잘못된 생각이다. 피지가 부족하다고 느껴지면 피지는 더욱 분비되고 강한 세안제는 피부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피부악화의 주범이 된다.
따라서, 저 자극 세안제로 미지근한 물을 이용하여 부드럽게 세안하는 것을 권한다. 물기를 없앨 때에도 문지르지 말고 살살 눌러서 마찰을 최소화한다.
두 번째, 여드름전용화장품을 사용하자. 여드름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유분이 많이 함유된 화장품을 사용시 여드름을 악화시키므로 성분을 반드시 파악하고 미리 샘플을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외출 후 집에 돌아오는 즉시 세안을 통해 노폐물, 기름기 등을 없애줘야 하는데 여드름 증상에 맞는 맞춤 케어로 르 헤브화장품이 효과적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1단계로 닥터아크네메드 비누는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모공 속 노폐물과 각질까지 세정하며 여드름 진정효과 및 세안 후에도 촉촉함을 남겨준다. 사용 후에는 찬물로 마무리하여 모공을 수축시키면 피부탄력에 도움이 된다.
 
2단계로 하이포텐시 스킨클리어링 토너는 세안 후 민감해진 피부를 정돈해준다. 승마갈근탕 및 12가지 허브추출물의 피부친화적인 저 자극 성분이 과잉피지를 조절하고 묵은 각질을 관리해 주어 트러블을 강력하게 잠재울 수 있다.
3단계로 트러블 부위에 집중적으로 발라주는 트러블 리스토어 스팟 클리어 에센스는 여드름을 즉각적으로 진정시켜주며 피부정화 및 외부의 오염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마지막 4단계로는 페이스퍼밍 스킨액티베이터로 24시간 촉촉하게 내 피부를 만들어 줄 수 있다. 마일드하고 산뜻한 사용감으로 르 헤브의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이라고 한다.
여드름 전문화장품 르 헤브에서 무료샘플도 체험하며 '생얼 만들기'에 도전할 수 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