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피부에 투자하는 법, 여드름 화장품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6.14 10: 02

미팅, 면접, 사회생활에 있어서 첫인상은 5분 안에 결정된다. 얼굴이 뛰어나게 예쁘거나 잘생기지 않아도 깨끗하고 환한 피부는 첫인상에 플러스 요인이 될 것이다.
깨끗하고 환한 피부를 위해 노력해야 할 첫 번째, 스트레스를 줄이고 충분한 숙면을 취한다.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우리 인체는 스트레스를 이겨내기 위해 코티솔이라는 호르몬을 분비하게 된다. 이 호르몬이 피지선을 자극하여 피지분비량을 늘리고 그에 따라 여드름은 심해진다. 따라서, 스트레스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서는 숙면을 추천한다. 밤12시~ 새벽4시 사이에 피부의 재생, 순환 등이 일어나는데 이 시간에는 되도록 숙면을 취하여 피부에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하고 항상 밝고 긍정적인 생활을 해서 피부에 면역력을 증대시키는 게 여드름치료에도 좋다.
두 번째, 하루에 물을 2ℓ이상 마신다. 여드름의 원인 중 하나가 우리 몸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라는 것은 다들 알고 있을 것이다. 적당한 물 마시기는 배설과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노폐물과 독소성분을 씻어내고 배출하는 기능을 하여 건강하고 깨끗한 몸과 피부를 만든다.

세 번째, 여드름 전용화장품을 사용한다. 특히, 묵은 각질관리, 과잉피지조절, 충분한 수분공급을 해주는 르 헤브화장품을 떠올릴 수 있다. 르 헤브화장품 중에서 클렌징 기능을 맡고 있는 닥터아크네메드 비누는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모공 속 노폐물과 각질까지 세정하며 여드름진정효과 및 세안 후에도 촉촉함을 남겨준다.
다음으로, 스킨클리어링 토너는 세안 후 민감해진 피부를 정돈해주고 트러블 리스토어 스팟 클리어는 트러블 부위에 집중적으로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마지막으로, 페이스퍼밍 스킨액티베이터로 24시간 동안 충분한 수분공급을 해주자.
드림성형외과, 피부과 전문의가 수많은 임상경험을 거쳐 만든 르 헤브는 기초피부관리와 여드름케어를 도와 보다 투명하고 맑은 피부로의 개선을 돕는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