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석삼조 양악수술, 탄력고정으로 해결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6.14 18: 01

-편리함, 안전함, 예쁜 결과를 한번에 얻을 수 있는 탄력고정 개발
 
일명 “연예인 성형수술”이라 불릴 정도로 양악수술이 유행처럼 번져가고 있지만, 본래 주걱턱과 안면비대칭 등의 치료에 적용되었던 수술이다. 하지만 그 드라마틱한 수술결과가 드러나면서 성형수술의 종결자라 불리는 요즘이다. 최근에는 미용적 목적으로 ▲주걱턱 ▲안면비대칭 ▲돌출입 ▲긴얼굴 축소 ▲큰얼굴 축소 등을 해결할 수 있는 독보적인 방법으로 손꼽힌다.

하지만 양악수술은 수술 후 힘든 회복과정으로 악명이 높다. 가장 큰 이유가 윗턱과 아랫턱을 묶어 뼈가 정상적으로 아물도록 돕는 악간고정 과정에 있다. 최근 악간고정을 시행하지 않는다는 곳도 많지만, 환자 입장에서는 편하기 위해서 안전을 포기하기에는 두려울 수 밖에 없다.
최근 이러한 양악수술 환자들이 원하는 편한 회복, 안전한 회복, 예쁜 결과 모두를 한번에 만족시키는 신개념 양악수술법이 선보였는데, 바로 <탄력고정 양악수술>이다.
■ 편하다, 안전하다, 예쁘다! 탄력고정 양악수술이란?
<탄력고정 양악수술>은 양악수술 1세대 병원으로 잘 알려진 페이스라인 성형외과에서 선보인 새로운 양악수술법.
<탄력고정 양악수술>은 환자의 불편을 야기하는 기존의 악간고정의 과정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최소고정 방식으로 악간을 고정해 완전고정방식의 안전성은 그대로 유지한 채, 탄력이 좋은 의료용 밴드를 이용해 묶어 비고정방식처럼 충분히 말하고 먹을 수 있다.
또한 근 10여년 간 양악수술을 해온 페이스라인만의 독보적인 임상데이터를 바탕으로 이상적인 얼굴형에 최대한 근접하도록 수술계획을 세우게 되니, 수술 후 안정적인 결과는 덤인 셈이다.
■ 탄력고정, 안정적인 결과 위한 최선의 선택
양악수술 후 악간고정을 시행하는 것에 대해 의사들의 입장도 가지각색이다. 하지만 이 원장은 악간고정이 수술 후 뼈가 정상적인 위치에 고정되도록 돕는 가이드의 역할을 수행하니 안하는 것보다는 하는 게 낫지 않느냐 반문한다.
실제 페이스라인 성형외과의 임상에 따르면, 80%의 환자에서는 악간고정이 없이도 정상적인 회복이 가능했지만 20%의 환자에서는 악간고정이 꼭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이에 페이스라인 성형외과 전문의 이진수 원장은 “예방주사라는 것이 꼭 맞을 필요는 없지만 맞는 것이 좋듯이, 악간고정도 시행하는 게 수술결과를 위해 더 유리하다”라며, “탄력고정 방식을 적용하면 충분히 먹고 말할 수 있어 수술 후 불편도 적다”고 설명한다.
성공적인 양악수술 결과를 얻고자 한다면 여러 가지 고려할 사항이 많다. 편한 회복도 좋지만 안전도 고려해야 하며, 수술결과가 잘 나올 수 있도록 풍부한 수술경험을 갖춘 병원을 찾는 것이 현명하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사진>악간고정에 따른 양악수술방법의 비교. /페이스라인 성형외과 제공.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