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틱한 변신 양악수술, 노타이로 더 편안하게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6.14 17: 31

김지혜, 임혁필, 강유미 등 몇몇 연예인들이 성형수술을 공개하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지금까지 성형수술을 고백한 연예인은 많았지만 이렇게 드라마틱한 변신은 없었기에 더욱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이다. 그러면서 이들이 받았다는 ‘양악수술’에 대중들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양악수술이란 주걱턱, 안면비대칭, 돌출입 등 얼굴뼈가 비정상적으로 발달한 사람들이 위턱과 아래턱을함께 절골하여 턱을 바른위치로 이동시키고 모양을 변형시켜 치아의 불규칙성을 교정하는 수술을 뜻한다. 이렇게 턱을 교정함으로써 부정교합을 개선하고 씹기, 말하기, 호흡등의 기능을 향상시켜 주며 비뚠 얼굴로 바로잡아 미용적 만족도까지 높여준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양악수술'은 절골했던 턱뼈가 잘 아물 수 있도록 2~6주간 위아래 치아를 묶는 '악간고정' 절차가 필요했다. 이 기간 동안에는 호흡, 말하기, 먹기 등이 어려워 환자들은 여러 가지 불편함을 감수해야 했다. 특히 비염, 축농증을 동반하거나 비강 구조가 길고 좁게 발달해 구호흡을 하는 환자의 경우 숨 쉴 때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악간고정'이 필요 없어 회복 기간이 비교적 짧고 일상생활의 복귀가 빠른 '양악수술'의 업그레이드 형 '노타이(No-Tie)양악수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노타이양악수술'은 얼굴뼈전문 아이디병원이 1만 건이 넘는 얼굴뼈 수술과 3000건이 넘는 '양악수술'의 임상 경험을 토대로 토크프리 완전내고정술(Torque-free Rigid Internal Fixation)과 초정밀 턱관절등록시스템(Super Precision TMJ Registration System) 등 핵심 기술의 개발로 시행하게 된 수술법이다.
실제 '양악수술'환자의 90% 이상이 수술 받아 호응도가 높은 '노타이양악수술'은 수술 직후 숨쉬기, 말하기, 먹기 등을 가능하게 하여 일상복귀시점을 단축시켜 환자들로부터 회복 기간이 획기적으로 개선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이디병원은 성형외과-구강악안면외과-교정과 전문의들이 협진시스템을 갖춰 수술 전 정확한 수술 계획으로 얼굴뼈 수술과 관련한 진료과목과 의료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하며 안전한 수술을 위해 마취과 전문의가 항시 대기하고 있다.
아이디병원 현원석 대표원장은 "임상 경험이 풍부하고 얼굴뼈 수술만을 해 온 병원을 찾는다면 수술의 위험 부담을 최대한 줄일 수 있다"며 "양악수술에 필요한 진료 과목의 전문의들이 협진하는 얼굴뼈 전문병원인지 반드시 확인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