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 모발이식, 여름이 즐겁다
OSEN 이은화 기자
발행 2011.06.15 09: 36

여름은 노출의 계절이다. 팔 다리 뿐만 아니라 어깨가 드러나는 노출도 그렇게 보기 싫지는 않다. 더러 가슴골이 보이는 크리비지룩을 연출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름이기 때문에 조금 과도한 노출도 시원하게 보이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무더운 여름, 긴 머리를 앞으로 내리고 있다면 어떻게 보일까? 아무리 날씨가 더워도 앞머리를 내리고 다니는 여성들이 있다.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대부분 큰 이마를 가졌기 때문이다. 큰 이마를 작게 보이기 위해 머리카락을 앞으로 내려 작은 이마를 만드는 셈이다.
큰 이마를 가진 여성들을 보면 선천적으로 큰 사각형 형태인 경우가 많다. 이 같은 이마모양은 강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군인이나 경찰, 운동선수에게는 적절하지만 일반적으로 선호하는 스타일은 아니다.
이마가 큰 편은 아니지만 이마가 세로로 높게 되면 이마가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즉 비율의 조화가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이마가 위아래로 길게 되면 헤어라인도 평균보다 뒤쪽에 위치하여 큰 이마처럼 보인다.
남성과 같이 M자형으로 생긴 이마 역시 평균보다 커 보이는 인상을 준다. 헤어라인의 양쪽 끝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실제로는 작은 이마라고 하더라도 크다는 인상을 주게 된다.
후천적으로도 주름제거수술이나 기타 피부관련 시술 등으로 모발선이 후퇴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주름제거 시술을 받게 되면 이마가 펴지게 되고 자연히 헤어라인이 뒤로 후퇴하기 때문이다. 
3D내추럴 헤어라인 모발이식술을 개발한 JP성형외과(제이피성형외과) 모발이식센터 최종필 원장(사진)은 “큰 이마를 작고 예쁘게 만들어서 만드는 방법으로 헤어라인 모발이식이 있습니다. 모발이식을 통해 헤어라인이 예쁘게 교정되고 작은 이마의 형태를 갖추면 올림머리는 물론 평소 해보고 싶었던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탈모로 인한 헤어라인 모발이식에는 약 2,500~3,000모 정도의 모발이식이 필요하다. 그러나 헤어라인을 교정하는 데에는 약 1,500모 내외의 모발이식으로 아름다운 헤어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시간과 비용면에서도 유리하다.
이어 최종필 원장은 “헤어라인 모발이식은 주름제거수술이나 기타 피부관련 시술 등으로 모발선이 후퇴한 경우에 효과적인 시술방법입니다. 사각형 이마로 강한 인상을 보유한 여성 또는 이마가 세로로 높아서 얼굴 전체의 비율이 잘 맞지 않는 경우 역시 뛰어난 효과를 보여줍니다”라고 조언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