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창업] 특별한 맛 친숙한 맛, "핫볶이에서 맛 보세요"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6.15 18: 10

너무 평범하다고 생각해 그냥 지나치기 쉬운 국민 대표 분식 떡볶이. 그런데 동네 분식집에서나 팔 것 같은 떡볶이가 실제로는 무려 1조원에 달하는 거대한 시장규모를 가지고 있고 앞으로도 점점 늘어날 전망이다,
떡볶이라는 음식 자체가 계절과 유행에 영향을 받지 않고 꾸준한 사랑을 받는 음식이기에 소자본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매우 적절한 창업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현재 국내에도 많은 떡볶이 프랜차이즈가 있는 가운데 한 번 먹으면 마니아가 될 수 밖에 없다는 매운 떡볶이로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길을 잡는 '핫볶이'가 떡볶이가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에서 제일 맛있는 떡볶이가 되리라는 목표를 걸고 동종업계의 여타 프랜차이즈와는 다른 맛, 인테리어, 서비스 콘셉트의 차별화 전략으로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얻고 있다.
핫볶이의 이재훈 대표가 직접 발품을 팔아서 가장 떡볶이의 재료로 적합하다 생각하며 찾아낸 청양고추를 사용하여 만든 특제소스를 바탕으로 맛의 차별화를 두고 있다. 천연재료를 고집하고 전통고추장의 맛과 빛깔을 살려낸 특제떡볶이는 핫볶이의 대표 상품이다.
떡볶이뿐만 아니라 탕수육, 튀김, 닭꼬치 등의 다양한 메뉴와 함께 식사류 음식(볶음밥, 돈까스, 라면 등)과 웰빙먹거리 라고 자부하는 만두, 찐빵도 판매하여 빈틈없는 메뉴구성을 갖고 있다.
방송세트장 콘셉트의 밝고 깨끗한 인테리어는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편안하게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이미지를 준다.
호텔 외식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문단이 예비점주들이 궁금해하거나 걱정하는 부분들을 해소시켜주고 점포운영지도와 서비스교육까지 점포운영 지도와 서비스 교육까지 담당하여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한다.
 
핫볶이에서는 초여름에 접어들면서 낮 기온이 30도에 육박하려 하는 요즘 날씨에 맞춰 여름 신 메뉴를 내놓는다. 먹는 순간 한방에 더위를 날려버릴 시원한 냉면과 팥빙수가 출시예정에 있어 불볕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듯하다. 
떡볶이를 필두로 서브메뉴도 충실한 핫볶이는 여름에도 그 강력함을 이어가겠다고 각오를 다지고 있다. 홈페이지 www.hotpokki.com 가맹문의 1688-8033.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