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출된 옆광대와 푹 꺼진 앞광대로 인해 큰 스트레스였던 대학생 김한나씨는 이번 여름방학 ‘동안광대수술’을 받을 생각에 한껏 들떠있다. 평소 긴 생머리였던 김씨는 날이 더워지면서 머리를 올려볼까? 시원하게 숏커트를 해볼까 고민이었지만 머리를 묵자마자 드러나는 돌출된 광대뼈는 마음을 무겁게만 만들었다. 자신이 보기에도 인상이 드세 보이고 큰 얼굴로 보여 자신이 없었던 것이다. 그래서 부드러운 인상과 갸름한 얼굴선을 만들어주는 ‘동안광대수술’을 받기로 결심하였다.
‘동안광대수술’은 얼굴뼈전문 아이디병원의 새로운 광대수술법으로 돌출되어 있는 앞 광대의 일부를 사다리꼴 모양 절골하여 볼륨을 줄이면서 입체감을 주고 튀어나온 옆 광대를 절골하여 안쪽으로 밀어 넣는 방법이다. 이 수술은 45도 돌출된 광대와 옆으로 튀어나온 광대를 축소하고 앞 얼굴의 볼륨을 유지해 작고 갸름한 얼굴로 변신시켜 귀엽고 어린 이미지를 만들어 준다.
수술의 핵심기술은 ‘완전고정 더블 리프팅’이다. 기존 광대 수술의 단점인 ‘얼굴이 밋밋해지고 볼이 처짐이 오는 현상’을 보완한 이 기술은 안으로 넣은 뼈를 정확한 위치에 단단히 고정시켜 볼처짐의 원인이 되는 뼈의 하방 이동과 피부 자체의 처짐을 방지한다. 볼 처짐을 방지해 얼굴의 볼륨을 유지하며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이 동안 이미지를 갖게 한다.

수술 시간은 1시간 내외 정도로 수술 후 일주일 정도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하지만 광대뼈는 그 두께가 두껍지 않고 대부분 속이 비어있기 때문에 X-ray, 3D-CT촬영을 통해 정확하게 진단하여 정밀한 수술 계획을 세우고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아이디병원 이지혁 안면윤곽센터장은 "동안광대수술로 수술 전후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전신마취가 필요한 수술인 만큼 병원 선택과 수술을 집도하는 전문의 임상 경험이 매우 중요하다" 며 "수술 전 담당 집도의의 얼굴뼈 수술 케이스와 마취과 전문의의 상주 여부, 얼굴뼈 수술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인지 등을 꼭 확인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