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솔로가수로 데뷔한 김현중의 안무 연습 영상이 공개돼 화제를 낳고 있다.
16일 한 포털 사이트에는 지난 9일 컴백무대를 시작으로 각종 음악 프로그램을 종횡무진하고 있는 김현중의 타이틀곡 ‘브레이크 다운(BREAK DOWN)’ 안무 연습 동영상이 올라 왔다.

이번에 공개된 3분 30여 초의 영상은 지난 7일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쇼케이스 최종 리허설 당시 찍힌 것으로 거울을 마주하고 있는 김현중과 댄서들의 안무 연습 장면이 고스란히 담겼다.
영상 속 그는 회색 후드 티셔츠에 검정색 모자를 쓴 차림으로 안무에 열중하고 있다. 특히 ‘브레이크 다운’의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보여줘 국내외 팬들의 반응이 뜨겁다. 해당 동영상은 각종 인터넷 사이트 및 팬 카페 등으로 급속도로 퍼지며 댓글과 조회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김현중은 이번 앨범을 위해 5개월 여 동안 강도 높은 안무 연습과 라이브 연습을 해왔다. 난이도 높은 절도 있는 안무 동작을 소화하면서 라이브 무대를 선보여야 하기 때문에 더욱 많은 노력을 쏟아 부었다는 후문이다.
영상을 본 팬들은 “연습도 방송처럼 하는 우주신 김현중 최고다”, “조각이 춤을 추는 것 같다”, “안무도 완전 멋지고 노래도 대박이다” 등의 글을 남기며 아낌없는 응원 메시지를 보냈다.
한편 김현중은 첫 번째 미니앨범으로 음반판매 부문 주간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성공적으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rosecut@osen.co.kr
<사진> 안무 연습 동영상 캡처.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