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쿵푸팬더' 3편 나오나? 반전 엔딩 '화제만발'
OSEN 이명주 기자
발행 2011.06.16 11: 28

영화 ‘쿵푸팬더 2’가 4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 중인 가운데 후속편을 예고하는 반전 엔딩이 화제가 되고 있다.
‘쿵푸팬더 2’는 새로운 악당 셴 선생에 맞서 쿵푸를 사수하려는 주인공 포와 무적 5인방의 활약상, 그리고 포의 출생에 관한 비밀을 담은 애니메이션이다.
포는 거위 아버지가 사실 친아버지가 아니라는 사실과 친부모의 죽음이 셴 선생과 연관돼 있음을 알게 되면서 정체성의 혼란을 겪고 슬픔에 빠진다.

하지만 포를 비롯해 영화를 보는 관객들 역시 죽은 줄로만 알았던 그의 친아버지가 엔딩에 등장, 깜짝 반전을 야기했다. 이에 ‘쿵푸팬더 2’를 관람한 관객들은 “포의 친아버지를 다시 등장시킨 것은 ‘쿵푸팬더’ 3편이 나올 것을 예고하는 의미”라는 반응을 보이며 후속편에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후속편을 예고하는 엔딩으로 끝까지 시선을 뗄 수 없게 만드는 ‘쿵푸팬더 2’는 유쾌한 웃음과 시원한 액션, 따뜻한 감동까지 더해진 올 상반기 최고 애니메이션으로 꼽히며 흥행 순항 중이다. 관객들의 추측처럼 3편이 탄생할지 관심이 모아진다.
rosecut@osen.co.kr
<사진> 영화 ‘쿵푸팬더 2’ 포스터.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