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제품 반값 할인 외 뷰티 커뮤니티 등 다양한 이벤트 시행
소셜커머스 업체가 날이 갈 수록 난립하면서 무한 경쟁이 일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소셜커머스 업체도 차별화 된 특징이 도드라지는 전략으로 나서고 있다. 소셜커머스 업체의 차별화 전략 가운데 하나가 특정 계층을 위한 타깃 마케팅이다. 그 중 하나가 소셜커머스 어퍼클래스(www.upperclass.co.kr)다.
악녀일기와 론치마이라이프 등에서 홍콩 재벌녀로 잘 알려진 맥신 쿠가 직접 투자해 탄생한 어퍼클래스는 오직 여성들만을 위한 소셜커머스다. 여성 제품들은 가격이 만만치 않다는 공통점이 있기 때문에 여성 전문 소셜커머스가 필요했다는 의견이 많았다. 이를 만족시켜주는 소셜커머스가 등장한 것이다.

어퍼클래스는 코스메틱과 에스테틱, 패션, 라이프 스타일에 대해 홍보하고 판매하는 여성전문 공동구매 공간이다. 여기에 단순히 반값 할인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뷰티 커뮤니티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함으로써 회원들에 대한 다양한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다.
어퍼클래스는 ‘2011 여성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 만족대상’을 수상한 카페베네를 론칭부터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전국 카페베네 매장에서 어퍼클래스의 홍보영상을 방영할 예정이다. /이대연 객원기자 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