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최지나 씨는 메이크업 시 눈 화장 보다 더 신경 쓰는 것이 볼터치다. 보통 광대뼈 부위에 은은한 핑크빛 블러셔를 바르면 얼굴이 입체감 있고 사랑스러워 보이지만 최 씨는 남들보다 심하게 돌출된 큰 광대뼈 때문이다. 예쁘게 보이려다 오히려 광대뼈만 더 부각 시켜 사납고 얼굴이 더 커 보여 큰 스트레스 받고 있다. 그래서 올 여름방학을 이용해 ‘동안광대수술’을 받기로 결심했다.
그녀를 작은 동안으로 만들어 줄 ‘동안광대수술’은 얼굴뼈전문 아이디병원에서 개발한 새로운 광대 수술법이다. 돌출 있는 앞 광대의 일부를 사다리꼴 모양 절골하여 볼륨을 줄이면서 입체감을 주고 튀어나온 옆 광대를 절골하여 안쪽으로 밀어 넣는 방법이다. 이는 얼굴의 폭을 줄이고 울퉁불퉁했던 얼굴선을 갸름하고 매끈하게 해 강해 보였던 인상을 부드럽게 만든다.

이 수술의 핵심은 ‘완전고정 더블 리프팅’이다. 기존의 광대 수술의 단점인 ‘얼굴이 밋밋해지고 볼이 처지는 현상’을 보완한 것으로 안으로 넣은 뼈를 정확한 위치에 단단히 고정시켜 볼처짐의 원인이 되는 뼈의 하방 이동과 피부 자체의 처짐을 방지한다. 이는 시간이 지나도 얼굴의 볼륨을 유지시켜 동안 이미지를 갖게 한다.
이 수술은 광대뼈 주변에 신경이나 혈관이 없어 다른 안면윤곽술에 비해 안전하며 수술 시간은 1시간 내외 정도로 수술 후 일주일 정도면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회복된다.
하지만 광대뼈는 그 두께가 두껍지 않고 대부분 속이 비어있기 때문에 정밀한 수술 계획과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아이디병원 이지혁 안면윤곽센터장은 “수술 시에는 병원 선택과 수술을 집도하는 전문의 임상 경험이 매우 중요하다” 며 “수술 전, 담당 집도의의 얼굴뼈 수술 케이스와 마취과 전문의의 상주 여부, 얼굴뼈 수술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인지 등을 꼭 확인하길 바란다” 고 조언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