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코리아, 사고처리 스마트폰이 척척.. ‘AS도우미’앱 서비스
OSEN 박봉균 기자
발행 2011.06.16 17: 12

사고 및 고장 발생시 리포트 작성 기능  
[데일리카/OSEN= 박봉균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AS도우미’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AS도우미’는 안드로이드폰 또는 아이폰에서 모두 다운로드 가능하며 크게 AS도우미, 운전 도우미, 메르세데스 월드 3개 섹션으로 구성돼 있다.

벤츠 고객들은 ‘AS도우미’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 사고 또는 고장 발생 시 24시간 긴급출동 서비스를 편리하고 신속하게 호출 할 수 있으며 경찰서, 응급 의료 119, 지인 전화 걸기 등 위기 상황에서 유용한 기능들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AS도우미’에는 사고 리포트와 고장 리포트 기능이 있어 고객들의 편의를 도와준다. 사고 리포트에는 사고 일시, 위치, 상대방/목격자/경찰관 정보, 사고 상황 정보, 사진 정보를 저장할 수 있어 사고 직후 정확한 사고 기록이 가능, 추후 해당 사고처리에 유용하다.
고장 리포트는 고장 일시, 위치, 고장 상황 정보, 사진 정보를 바로 콜센터로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운전 도우미 섹션은 운전에 도움을 주는 주차 위치 확인 기능과 차의 주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는 GPS 드라이빙 모드와 헤드업 디스플레이 기능도 갖추고 있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AS도우미’는 영어로도 지원되어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고객들도 이용할 수 있으며 영문 어플리케이션 이름은 ‘Road Assist’이다.
 ptech@dailycar.co.kr/ osenlife@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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