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동안 확 달라진 인상, 볼 처짐 없는 ‘동안광대수술’
OSEN 이은화 기자
발행 2011.06.17 16: 50

6월 말 여름방학을 앞둔 대학생들은 기말고사를 마침과 동시에 방학 계획을 세우고 있다. 어학연수, 자격증 따기, 토익 학원 다니기 등 자기개발을 위한 준비를 하는 것이다. 그 중 성형외과도 대학생들이 문전성시를 이루는 곳 중 하나로 돌출된 광대, 큰 얼굴을 작고 입체적인 얼굴을 만들어주는 ‘동안광대수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동양인의 특성상 앞 광대와 옆 광대가 동시에 발달한 사람이 많은데 돌출된 정도가 심한 경우 얼굴이 커 보이고 사나운 인상을 줘 사회생활에서 자신감을 잃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동안광대수술’은 얼굴뼈전문 아이디병원의 새로운 광대수술법으로 돌출되어 있는 앞 광대의 일부를 사다리꼴 모양 절골하여 볼륨을 줄이면서 입체감을 주고 튀어나온 옆 광대를 절골하여 안쪽으로 밀어 넣는 방법이다. 이 수술은 45도 돌출된 광대와 옆으로 튀어나온 광대를 축소하고 앞 얼굴의 볼륨을 유지해 작고 갸름한 얼굴로 어린 이미지를 만들어 준다.
 
수술의 핵심기술은 ‘완전고정 더블 리프팅’이다. 기존 광대 수술의 단점인 ‘얼굴이 밋밋해지고 볼 처짐이 오는 현상’을 보완한 이 기술은 안으로 넣은 뼈를 정확한 위치에 단단히 고정시켜 볼처짐의 원인이 되는 뼈의 하방 이동과 피부 자체의 처짐을 방지한다. 볼 처짐을 방지시켜 얼굴의 볼륨을 유지하며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이 동안 이미지를 갖게 한다.
수술 시간은 1시간 내외 정도로 수술 후 일주일 정도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하지만 광대뼈는 그 두께가 두껍지 않고 대부분 속이 비어있기 때문에 X-ray, 3D-CT촬영을 통해 정확하게 진단해 정밀한 수술 계획을 세우고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아이디병원 이지혁 안면윤곽센터장은 "동안광대수술로 수술 전후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전신마취가 필요한 수술인 만큼 병원 선택과 수술을 집도하는 전문의 임상 경험이 매우 중요하다"며, "수술 전 담당 집도의의 얼굴뼈 수술 케이스와 마취과 전문의의 상주 여부, 얼굴뼈 수술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인지 등을 꼭 확인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