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양악수술, 양악수술의 오해 바로 잡다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6.20 14: 01

6월 말 대학생들의 여름방학이 다가옴에 따라 방학을 이용하여 외모 경쟁력을 키우기로 결정한 많은 대학생들이 압구정 성형외과 일대를 혼잡하게 만들고 있다. 이제 눈 성형과 코 수술은 머스트-해브(MUST-HAVE)가 되었고, 드라마틱한 효과로 대중들의 이목을 끈 양악수술은 위시리스트가 되었다. 하지만 갑작스런 연예인들의 잇단 양악수술로 인해 무분별한 정보들이 인터넷을 통해 퍼지자 대중들은 혼란을 겪고 있다. 양악수술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바로 잡아 보자.
양악수술에 관한 잘못된 정보-① ‘양악수술’하면 무조건 예뻐진다?
양악수술은 ▲돌출입▲주걱턱▲무턱▲안면비대칭 등으로 인한 부정교합과 발음 등의 기능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안된 시술이다. 또한, 비뚤어진 얼굴을 바로 잡아 미용적 개선 효과도 볼 수 있다. 하지만 양악수술을 한다고 해서 모두 연예인들처럼 드라마틱한 효과를 톡톡히 보는 것은 아니다. 기능적 문제만을 보고 수술을 했다간 오히려 ‘합죽이’가 될 가능성이 높다.
이에 합죽이 예방을 최소화하는 신개념 양악수술이 등장해 성형업계에서 주목하고 있다.
양악수술전문병원 페이스라인성형외과 이진수 원장은 “10여 년간 모은 방대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독자적으로 개발한 REMA를 통해 ‘선결과 후교합’ 방식을 채택한 결과, ‘합죽이’ 예방효과가 매우 높고, 기능적 개선은 물론 외모적 개선까지 보장하는 스마트양악수술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선결과 후교합’ 방식은 먼저 결과를 고려해 교합을 맞춤으로 수술계획 자체가 외모적 변화에 민감하게 작용하여 정상교합은 기본이고 이상적인 얼굴이 될 수 있는 한결같은 결과를 가져온다.
양악수술에 관한 잘못된 정보-② ‘양악수술’ 회복과정이 두렵다?
얼마 전 개그맨 임혁필 씨는 양악수술 후 확실한 효과를 봤음에도 불구하고 양악수술의 회복기간 동안의 스트레스를 호소했다. 하지만 모든 양악수술이 극심한 고통이 따르는 것은 아니다.
스마트양악수술은 탄력고정방식으로 수술하기에 기존의 양악수술에 비해 편리함과 안전성이 높아졌다. 탄력고정양악수술을 위해 고안된 탄성이 높은 탄력밴드를 이용해 두 곳만을 묶음으로 회복기간 동안 턱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고 대화가 가능하며 무엇보다 입을 벌려 식사가 가능해 불편함을 최소화한다.
양악수술에 관한 잘못된 정보-③ 양악수술은 얼굴 뼈 수술이다?
기존의 양악수술은 얼굴 뼈 수술이라 말한다. 하지만 스마트양악수술은 얼굴 수술이다. 뼈뿐 아니라 얼굴의 구성요소 즉, 근육, 지방, 피부 등도 함께 고려해 훨씬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이상적인 결과를 가져온다.
스마트양악수술의 핵심은 ‘조화’이다. 또한 양악수술은 성형외과 전문의 혼자만이 할 수 있는 분야가 아니다. 따라서 양악수술전문병원이 보유하고 있는 최첨단 의료 장비뿐 아니라 얼굴의 ‘조화’을 이루기 위한 치과 교정의와의 협진이 잘 되고 있는 병원인지를 먼저 잘 살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