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폭염이 이어지고 있는 요즘이다. 이러한 강렬한 더위 속에서 여성들이라면 피부에 대한 고민이 가장 심각하게 들 것이다. 모든 피부과 전문의들이 경고하는 피부에 가장 악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바로 태양의 자외선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아무리 높은 지수의 썬크림을 바르고 썬글라스와 모자로 태양광을 피하려고 노력해도 어쩔 수 없이 피부는 강렬한 햇살 아래 노출되고 그로 인해 각종 트러블을 겪게 된다. 이러한 트러블을 해결하기 위해 각종 화장품 브랜드에서는 다양한 화이트닝 제품을 출시한다. 하지만 과연 화이트닝 제품만으로 원하는 만큼의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화이트닝 화장품은 장시간 사용하여야 한다는 단점과 함께 자칫 소홀해지면 그 동안 관리해왔던 자외선 차단이 물거품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요즘은 자외선으로 발생된 각종 피부 트러블을 없애기 위해 피부과를 찾는 이들이 점차 늘고 있다. 그렇다면 어떠한 시술이 피부 트러블 개선에 가장 효과적인지 알아보자.
일반적으로 피부에 발생한 트러블을 없애는 레이저 시술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IPL일 것이다. 하지만 IPL이 유명하다고 해서 반드시 모든 이들에게 적합한 시술이 아니다. 또한 빠른 의학 기술의 발달로 IPL 외에도 더 발전된 기술의 레이저 시술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한 시술들 중 최근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시술은 이라이트 시술이다.
이라이트는 피부 표피에 빛 에너지와 RF 에너지를 동시에 공급해 표피 손상 없이 멜라닌, 헤모글로빈, 모낭, 탄력 섬유, 엘라스틴 섬유 등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레이저이다. 위의 요소들은 피부톤이나 탄력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것들로써 레이저 시술에 있어서 가장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이라이트는 그 어떤 피부 타입에 맞춰서도 시술할 수 있기 때문에 IPL보다 한발 앞선 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
IPL은 어두운 피부톤을 가진 이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은 시술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이라이트는 피부 깊숙한 곳을 자극하는 성질을 가진 레이저이기 때문에 잔주름이나 탄력을 잃고 늘어진 모공, 피부 탄력 개선을 돕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기도 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같은 다양한 장점을 가진 이라이트 시술에 대해 선릉역피부과, 예인 피부과의 문경원 원장은“최근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이라이트 시술은 그 적용 범위가 매우 넓기 때문에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한번의 시술로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까지 더해져 비용과 시간을 아끼고자 하는 이들이 선택하는 시술이다.”라고 덧붙였다.
여름의 태양 아래에서 한 없이 자신 없어지는 여성들의 피부. 하지만 이라이트 시술과 함께라면 태양에 상처받은 피부도 얼마든지 되살아날 수 있음을 잊지 말자.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