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속에서도 머리카락으로 턱을 감추는 그녀들
OSEN 이은화 기자
발행 2011.06.20 16: 48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기도 전 30도가 넘는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다. 무더운 여름은 많은 사람들에게 곤혹스러운 계절이다. 특히 신체의 특정 부위를 가려야 하는 사람에게는 더욱 그렇다. 뱃살과 팔둑살이 넉넉한 다이어트가 필요한 사람뿐만이 아니다. 네모난 사각턱을 어떻게 해서든 머리카락으로 가리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다. 
 
브이라인을 위한 첫걸음, 이지사각턱을 아세요?

성형수술이 보편화 됐지만 아직도 턱수술은 낯설다. 뼈를 깎아내는 턱수술은 고등학생들도 쉽게 하는 쌍꺼풀 수술에 비해 꺼려지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성형술의 발달로 턱수술도 좀 더 간단해졌다. 예전과는 다른 방법으로 브이라인을 만들기 때문에 훨씬 출혈이 적고 회복도 빠르다.
 
최근에는 1박 2일로 가능한 이지사각턱 수술이 있다. 수면마취를 통해 기존 턱수술의 전신마취에 대한 부담을 덜었고 귀 뒤 최소 절개로 출혈이 적어 회복이 빠르다. 귀 뒤로 접근하는 방법은 어려운 구조물을 피해 안전하게 접근하고 수술각도가 좋아 효과적인 브이라인이 가능하다.
 
기존 턱수술의 입안 절개법은 뼈의 절제량을 측정하기 어려워 긴 수술시간이 소요되고 전신마취를 하기 때문에 의사와 환자 모두 어려운 수술법이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한 수술법이 바로 이지사각턱 수술이다.
이지사각턱 수술은 이지사각턱이 처음 개발됐던 당시에 정면효과가 다소 떨어졌던 부분이 개선돼 날렵해진 정면효과를 한 층 높이기 위해 뼈를 절제 후 갈아내는 방식을 사용한다. 귀 뒤로 최소절개만 하기 때문에 흉터가 거의 없으며 수술 직후에도 흉터가 거의 눈에 띄지 않는다. 수술 후 생기는 부기는 개인차가 있지만 4~5일 후에 부기가 상당히 빠지며 환자들의 최대한 빠른 회복을 위해 부기관리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성형외과 전문의 정철현 원장은 "안전한 턱 성형 법으로 이지사각턱이 부각되면서 사람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여름방학과 여름 휴가철에 턱 고민을 해결하려는 사람이 늘고 있다. 이지사각턱 수술은 귀밑 각이 없어지면서 앞턱까지 매끄러운 턱선이 돼 얼굴 폭이 줄고 목이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고 전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