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폴레옹이 게으른 어부?
OSEN 이은화 기자
발행 2011.06.20 16: 42

열정 강조 솔로몬저축은행 새 광고 눈길
[이브닝신문/OSEN=이성원 기자] 솔로몬저축은행이 나폴레옹을 주인공으로 한 새로운 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Success from Passion’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24시간 잠들지 않는 솔로몬저축은행의 금융 서비스를 에너지가 넘쳤던 역사적 인물로 잘 알려진 나폴레옹의 열정에 비유해 ‘나폴레옹이 만약 잠을 이기지 못했다면 그의 고향 코르시카섬의 어부에 지나지 않았을 것’이라는 가상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담았다.

대륙을 삼켜버릴 듯한 위세로 수백만 명의 군사를 이끌며 전투 중인 나폴레옹이 ‘만약 잠을 이기지 못했다면’이라는 설명과 함께 하품을 하는 늙고 초라한 어부로 변한다.
솔로몬저축은행은 이번 광고 이야기를 통해 열정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 정신을 보여줄 계획이다.
이번 광고를 제작한 김당엽 웰콤 국장은 “웅장한 스케일과 코믹한 반전을 통해 광고의 차별화를 꾀했다”며 “위엄 있는 장군에서 초라한 어부로 변하는 나폴레옹의 모습을 통해 광고의 재미를 극대화했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6월 초 루마니아에서 촬영한 이번 광고는 과거 나폴레옹의 다큐멘터리를 제작했던 현지 스태프와 함께 작업해 역사적으로 고증된 의상을 사용하는 등 그 시대를 사실적으로 표현했다.
lswgo@ieve.kr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