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성형수술은 회복기간 때문에 방학 중이거나 휴가시즌에 맞춰야지만 가능했다. 하지만 지금은 5분만 투자해도 예뻐질 수 있는 방법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몇해전부터 급속도로 성장해 어느새 성형외과의 한 축으로 자리잡은 ‘쁘띠성형’은 빠르고, 자연스럽고, 합리적인 성형의 대명사이다.
쁘띠성형은 절개 없이 주사를 이용해 간단하게 시행되는 다양한 수술을 말한다. 간단하고 빠르면서 시술 후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코 모양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필러를 이용한 쁘띠코성형은 코끝을 다듬는데 한계가 있는 단점이 있다. 이런 단점을 보완하여 개발된 시술이 바로 ‘미스코성형’이다. ‘미스코성형’은 코 끝에 바늘로 구멍을 뚫고 바늘 안에 장착된 2~3cm길이의 스캐폴더라는 특수한 실을 심어 지지대의 역할을 하는 구조물을 만들어 코끝의 모양을 원하는 대로 표현이 가능하다.
이 미스코는 또한, 필러와 같이 시술할 경우 유지기간이나 디자인면에서 더욱 높은 효과를 볼수 있다. 이른바 10분 코성형.
쁘띠성형과 마찬가지로 절개 없이 주사를 이용해 5~10분 내에 시술이 끝나기 때문에 간편하고, 시술 직후 결과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다.
그리고 ‘미스코성형’은 쁘띠성형과 달리 지속기간이 길고 코끝이 처진 ‘화살코’, 코끝이나 코볼이 펑퍼짐한 ‘복코성형’, 코끝이 들린 ‘들창코수술’ 등 모양과 높이의 교정이 필요한 대부분의 코성형이 가능하다.

유니메디 성형외과의 윤인모 원장(사진)은 “과거 코성형의 경우 콧대 자체를 높이는 것을 선호해서 자칫 잘못하면 코끝과 콧대가 조화를 이루지 못해 부자연스러운 경우가 많았는데 요즘에는 콧대와 코끝을 동시에 교정해서 자연스러움과 조화를 중요시 한다. 미스코 성형은 이러한 부분을 잘 나타낼 수 있을 뿐만아니라 일반 코성형의 2시간 가량의 수술 시간과 비싼 비용 수술비용의 부담을 줄이는 혁명적인 시술방법이다”라고 했다.
‘미스코성형’은 시술 후 바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만족도가 매우 높은 시술이다. 하지만 각자 얼굴에 맞는 코의 높이와 각도를 고려해서 전문가와 충분히 상담을 해서 디자인해야 그만큼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