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이 큰 이유, 단지 턱뼈 때문이다?
OSEN 이은화 기자
발행 2011.06.21 09: 53

최근 양악수술 후 작아진 V라인 얼굴로 등장하는 연예인들이 점점 늘어나면서 턱뼈, 광대뼈 등을 다듬는 안면윤곽수술을 받으면 얼굴이 작아질 것이라는 막연한 기대감을 안고 병원을 찾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다.
하지만 큰 얼굴의 원인을 제대로 파악한다면 뼈를 깎는 고통 없이 간단한 레이저 시술만으로도 V라인 얼굴형을 되찾을 수 있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얼굴이 큰 것은 안면골격이 크기 때문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얼굴이 커 보이는 요인은 다양하다.
우선 얼굴 면적에 비해 이목구비가 작고 밋밋할 경우 시각적으로 얼굴이 커 보일 수 있다. 또 얼굴 살이 많거나 얼굴이 자주 붓는 체질인 경우에도 부피감 때문에 얼굴이 크다고 느껴질 수 있다.

일반적으로 사람의 얼굴은 피하지방이 40%를 차지하고 있다. 때문에 과도한 볼살, 광대살, 턱라인, 턱밑에 이중턱과 같은 얼굴살은 얼굴의 윤곽을 가리고 중력에 의한 피부 처짐은 얼굴을 더욱 커 보이게 만든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엔 아큐스컬프 레이저를 이용해 얼굴의 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면 피부탄력 증대와 함께 V라인 얼굴을 기대할 수 있다.
사실상 민감한 얼굴부위에 물리적인 힘이 가해지는 지방흡입을 한다는 것은 무리다. 하지만 아큐리프트 시술은 아큐스컬프 레이저를 이용해 지방을 녹여내는 시술법으로 자극이 적고 안전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흔히 ‘아큐리프트’라고 부르는 아큐스컬프 레이저 지방조각술은 지방분해에 최적화된 1,444nm 파장의 아큐스컬프 레이저를 이용한 지방용해술로 주로 얼굴부위에 사용한다. 또 미국판 마리끌레르(Marie Claire, 2010) 1월호에서 향후 10년을 대표할 미용기술 10개 중 하나로 선정됐던 아큐리프트 시술은 30분 정도의 짧은 시술시간으로 멍과 부기가 적다.
더불어 절개 없이 진행되는 시술인 만큼 관을 삽입했던 약 1mm의 바늘자국 정도만 남게 되므로 흉터에 대한 부담도 매우 적은 편이다. 
성형외과 전문의 박종철 원장(허쉬성형외과)은 “아큐리프트 시술은 피부 진피층에 자극을 줘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기 때문에 지방 융해와 함께 타이트닝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그는 “얼굴이 커 보이는 원인은 개인에 따라 다르다. 아큐리프트는 턱살, 볼살 등의 피하지방이 많은 경우 효과적이나 이외에 턱뼈나 광대뼈가 부각된 케이스 등은 그에 맞는 시술방법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