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프뉴스/OSEN=최고은 기자]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자,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은 캠핑을 남편과 같이 떠나는 캠핑 족들이 늘고 있다.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즐겁고 안전한 캠핑을 즐기기 위해서 꼭 챙겨야 할 아이템은 뭐가 있을까?
★ 통풍과 방수기능의 텐트와 보온성 뛰어난 침낭!


야외에서도 편안한 잠자리를 가질 수 있어야 한다. 텐트는 자연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하는 집과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아늑한 캠핑을 보내는 데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다. 캠핑용 텐트를 선택할 때는 편리함과 쾌적함을 주는지, 비가 와도 견고한지, 최적의 실내공간과 환경이 조성되는지 등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더불어 인원수에 맞춰 텐트 크기를 고르되, 패밀리용을 선택할 때는 주방과 침실이 분리된 넉넉한 사이즈의 텐트가 적절하다. 네파의 패밀리용 텐트, 뉴 루비콘 Ⅱ은 5인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4계절용으로, 넓은 공간과 공기순환시스템 방식을 채택해 항상 쾌적함이 유지된다.
텐트와 트레블메이트라 할 수 있는 침낭은 보통 사각형 형태로, 지퍼를 열면 이불처럼 넓게 활짝 펴지는 1인용 침낭이나 2인이 함께 이불로도 사용할 수 있게 설계되어 실용성까지 갖췄다. 침낭커버, 캠핑베개, 매트리스 등 다양한 종류로 출시되고 있고, 침낭 내부에 보온이 되는 양털과 3D 깃털 충전재를 사용해 포근함을 주는 것은 물론 작은 부피로 접을 수 있게 초경량으로 나와 휴대도 편하고, 캠핑을 즐길 때도 간편하다.
★ 바베큐 그릴과 간편한 테이블! 더불어 와인까지!

캠핑의 묘미는 누가 뭐래도 야외에서 할 수 있는 바베큐 파티다. 맛있는 바베큐를 요리할 수 있는 바베큐 그릴은 슬림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선택하되, 미세한 불조절과 내구성이 우수한지도 확인해 보고 구입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연료는 가스가 편리하긴 하지만, 숯향과 브리켓을 사용하면 잘 구워져 먹음직스러운 바비큐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또한, 키친 테이블이나 수납 테이블로도 사용가능한 식탁용 테이블은 높이조절이 가능한 것이 좋으며, 이동이 쉽고 설치와 조립이 간편하며, 보관과 휴대가 용이해야 쓰기에 불편함이 없다.
이와 더불어 여름 캠핑을 더욱 무르익게 해줄 와인도 빼놓을 수 없다. 산뜻한 화이트 와인은 더위는 잠시 잊게 해주고, 로맨틱함과 시원함을 동시에 전달한다. '피터르만 아트시리즈 에덴밸리 리슬링'은 도수가 낮아 여성들이 즐기기 좋은 화이트 와인으로, 풍부한 시트러스와 신선한 라임향이 자연의 푸르름과 어우러져 즐거움을 선사한다.
청량감으로 짜릿함을 주는 스파클링 와인 '옐로우테일 모스카토'는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산뜻함과 부담 없는 알코올 도수로 야외 데이트에서도 가볍게 즐기기에도 그만이다. 손으로 쉽게 돌려 따는 스크류 캡을 차용해 오프너 없이 간편하게 마실 수 있고, 열대 과일의 향에 가볍게 스파클링이 가미돼 달콤하면서도 향긋함이 기대되는 와인이다.
goeun@wef.co.kr / osenlife@osen.co.kr
<사진> 네파, 롯데아사히주류 제공.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