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씬, 매끈 명품 종아리의 비법 ‘종아리 보톡스’
OSEN 이은화 기자
발행 2011.06.23 17: 09

길거리에는 저마다 자신의 몸매를 뽐내기 위한 의상을 입은 여성들이 넘쳐나고 있다. 더욱 짧게, 더욱 과감하게 자신의 몸매를 드러내는 여성들 사이에서 못생긴 종아리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여성들도 있다. 
여성의 경우 일년 사계절 내내 노출되는 신체부위 중에서도 종아리는 많은 시선을 받는 부위이기도 하다. 여성들은 날씬한 다리의 각선미를 위해 종아리에 많은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킬힐을 신어서 다리를 더욱 길고 날씬하게 보이려고 할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와 각종 운동으로 종아리 살을 빼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과도한 높이의 하이힐이나 무리한 운동이 종아리의 각선미에 미치는 영향은 치명적이다. 근육이 과도하게 생겨 종아리에서 복어의 배를 연상시키는 알통이 생겨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못생기게 자리 잡힌 종아리 근육으로 고민하는 여성들이 주로 찾는 방법이 바로 ‘종아리 축소술’, ’종아리 퇴축술’이다. 종아리 퇴축술의 경우는 직접적으로 종아리의 근육을 절개하는 것으로 수술로 인한 부작용이나 흉터가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이 있다. 이러한 절개에 공포를 가진 여성들이 찾고 자주 찾는 시술법은 ‘종아리 보톡스’다.
보톡스 주사를 통해서 근육을 마비시켜 근육에 퇴화효과를 주는 ‘종아리 보톡스’는 종아리의 알통을 줄이는 방법으로 사각턱 보톡스와 같은 원리로 시술된다. 보톡스 주사를 통해서 종아리의 불필요한 지방과 근육을 동시에 해결하기 때문에 날씬하고 아름다운 다리라인을 만들 수 있다.
‘종아리 보톡스’의 경우는 퇴축술보다 시술이 간편하고 시술시간이 짧은 장점이 있다. 시술 흉터가 남지 않고 통증도 퇴축술에 비해 적은 편이라 시술 직후에도 일상 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하다. 종아리 보톡스의 효과는 4~6개월 정도 지속되는 것이 보통이다. 종아리 보톡스 시술 후 1~2주가 지나면 줄어든 종아리 근육을 확인 할 수 있다. 
좋은가정의학과의 김응수 원장은 “보톡스가 안전성이 입증된 시술이기는 하나 보톡스 제품마다 용량이 다르므로 사용량 설정에 주의해야 한다. 따라서 숙련된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말했다. 
보톡스를 올바르게 사용하지 않을 경우 발음 및 호흡 곤란 등과 같은 반응이 나타날 수도 있으니 전문의에게 신중하게 상담 후 시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