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형 매장 매출 꾸준
6000만원에 시작 가능
가맹비 60% 점포 투자

-창업 아이템(나뚜루)
[이브닝신문/OSEN=장인섭 기자] 직장내 스트레스에 지쳐 자신의 사업장을 꿈꾸며 창업을 희망하는 직장인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최근의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직장인의 97.1% 가 창업을 꿈꾼다고 답해 창업에 대한 직장인들의 소망을 여실히 드러내고 있다. 그러나 창업 희망자(97.1%) 가운데 실제로 창업을 준비한다고 답한 응답자는 27.8%에 그쳐 직장인 창업이 그리 녹녹하지 않음을 보여주고 있다. 실패 위험이 적고 안정적인 매출을 보장하는 창업 아이템을 찾는 것도 쉽지않기 때문이다.
이에따라 특별한 기술력이 필요없고 노동강도도 높지않아 초보자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롯데제과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가 직장인 창업 아이템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나뚜루는 우수한 제품력과 더불어 가맹점주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가는 가맹시스템 등으로 창업 유망 아이템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탄탄한 본사의 아낌없는 지원
나뚜루는 브랜드 런칭 10년이 넘는 국내 빙과 업계 1위 브랜드로 본사의 자본력과 제품력으로 여타 아이스크림 전문점이 따라올 수 없는 경쟁력을 갖추고있다. 또 매장 오픈 전 교육부터 오픈 후 정착까지 지속되는 본사의 밀착 지원과 활발한 마케팅은 가맹운영주가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하는데 큰 힘이 된다.
다양한 메뉴로 4계절 꾸준한 매출
아이스크림 전문점은 여름 한 철 장사라는 편견은 이제 그만! 나뚜루 전문점에서는 아이스크림뿐만 아니라 다양한 디저트 메뉴를 맛볼 수 있어 4계절 내내 매장에 손님이 끊이지 않는다. 세계 각지의 고급 원료를 사용하고 인공 향료, 인공 색소 등 합성 첨가물을 배제한 건강한 제품으로 유명한 나뚜루 아이스크림. 나뚜루 카페형 매장에서는 이와 같은 고품격 아이스크림과 더불어 아이스크림을 접목한 브라우니, 치즈케이크, 와플 등을 맛볼 수 있고 팥빙수, 쉐이크, 커피 등 다양한 음료도 즐길 수 있어 계절과 상관 없이 매출이 꾸준하게 유지된다.
가맹운영주에 혜택 많은 나뚜루 가맹시스템
창업을 희망하는 직장인들이 선뜻 창업에 나서지 못하는 또 다른 이유는 초기 투자비용에 대한 부담 때문. 나뚜루는 이런 이유로 창업을 망설이는 사람들을 위해 투자비용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판매장비를 매장 오픈 시 무료로 설치해주고, 매장을 운영하면서 무이자로 분할 상환 할 수 있는 지원 시스템을 구축했다. 창업 초기 4000만 원 한도 내에서 판매 장비를 설치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초기자금 6000만 원(39m² 기준, 임대료 제외)이면 나뚜루 전문 매장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나뚜루는 이례적으로 가맹비의 일부를 가맹점에 재투자하는 시스템을 갖췄다.
나뚜루는 사업초기 지역 상권 마케팅 지원을 위해 가맹비의 60%를 오픈 점포 마케팅 비용으로 가맹점에 재투자해 가맹점의 안정적 정착과 매장 운영을 돕고있다. 나뚜루 가맹 문의는 전화 02-2670-6449 또는 나뚜루 홈페이지(www.natuur.co.kr)로 가능하다.
ischang@ieve.kr/osenlife@osen.co.kr
<사진>롯데제과 나뚜루 신촌점 아웃테리어 나뚜루.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