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연예인의 건강하고 탄력 있는 각선미가 인기를 얻으면서 꿀벅지라는 신조어가 생겼다. 또 젊은 여성들은 하체를 강조하는 하의실종 패션을 하고 다녀 뉴스에 나올 만큼 이슈가 되고 있다. 반면 꿀벅지와 하의실종 패션이 남일로만 여겨지는 여성들이 있다. 이런 여성들은 여름이 올 때마다 매번 다이어트를 하지만 상체만 빠지고 하체는 그대로 남아있어 실망을 하게 된다.
잘 빠지지 않는 하체비만 어떻게 뺄 수 있을까? 방법은 체질개선이다.
좀처럼 하체 살이 빠지지 않는 경우 체질 개선을 해야만 다이어트가 가능하다고 조언한다. 비만은 내분비적인 질병이 원인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식사, 운동, 자세 등 적절하지 못한 생활로 인해 인체 대사능력이 떨어져서 생기는 것이다.
따라서 비만을 치료한다고 해서 칼로리를 심하게 제한하거나 억지로 식욕을 억제한다면 단기간 살이 빠질 수는 있어도 올바르고 정상적인 생활을 유도하는 것이 아니므로 요요현상이나 건강상의 또 다른 문제점을 유발시킬 수도 있다.
따라서 본인의 생활습관을 뒤돌아보고 이것은 본인의 체질에 맞게 바꾸어나가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체중을 줄이면서 요요현상을 방지하는 방법이 될 것이다.
대사가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아 생기는 질환이 비만이므로 현등한의원에서는 체질과 동반 증상에 따라 각기 다른 한약을 처방, 정상적인 몸 상태로 돌려주어 정상적인 대사와 정상적인 식욕을 유도한다. 그 밖에 중저주파요법, 온열요법, 아로마요법, 부황요법 등으로 체질 개선을 도울 뿐 아니라 필요한 체질에 따라 사상 체질에 맞는 곡물과 야채로만 만든 생식을 처방한다.
다이어트에 수차례 실패를 경험했다면 해독 프로그램을 권유한다. 효과적인 체질개선을 위한 해독프로그램으로 8주 동안 3단계에 따라 이뤄진다. 체질개선을 위한 한약복용과 함께 중간에 절식용 발효한약을 복용하는 절식기를 가지며 소화기에 휴식을 주는 체질개선 요법이다. 체질개선, 식습관 및 운동습관 개선으로까지 이어지는 효과가 검증된 발효해독 요법이라고 한다.
해독프로그램은 1~2주간의 절식기간 동안 소화기가 충분한 휴식기를 갖게 됨으로써 각종 소화 장애에도 효과적이며 근육이 부드러워진 이 때 적절한 운동을 겸하면 비뚤어진 체형을 교정하는데도 효과적이며, 잘 빠지지 않던 허벅지나 팔뚝살에도 효과가 좋다.
[글 : 현등한의원 오방글원장]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