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이진화 객원기자] 한식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 이름난 ㈜맛있는상상(대표 오원자)에서 매출부진으로 고민하고 있는 점포주들을 대상으로 무료 업종변경 컨설팅을 하고 있다.
대상점포는 외식업 점포를 운영 중인 점포주이며, 현재의 업종에서 메뉴(아이템)를 변경, 재창업을 구상 중인 점포로 한정한다.
수년간의 경력 있는 창업컨설팅 인력을 활용하고 있는 ㈜맛있는상상은 창업 컨설턴트들이 매출부진 점포의 문제점을 파악, 재도약 할 수 있는 메뉴 및 업종을 선별해 의뢰 점포주들에게 조언해준다.

컨설팅 비용은 무료이며 의뢰 점포주들은 컨설턴트들의 재창업 방향을 귀담아 업종변경의 가부를 결정하면 된다고 한다.
㈜맛있는상상의 오원자 대표는 “한식업을 시작한 지 20여 년이 돼서 그런지 외식업을 하는 이들이 다 동업자라는 생각이다. 하지만 주변에 창업자들을 보면 많은 분들이 고전을 면치 못하는 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이 들 때가 많다. 그래서 생각 끝에 자사 창업컨설턴트들의 힘을 빌어 고전하는 창업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 되고자 무료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자사에서 운영 중인 브랜드로 바꾸라는 컨설팅이 아닌 매출부진 점포에 맞는 방향으로 메뉴 및 외식 브랜드를 컨설팅 하고 있다. ‘이 점포에는 이런 아이템으로 영업을 해야 매출이 많이 발생 한다’는 식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물론 결정은 의뢰하는 이들의 몫이다. 컨설턴트들의 조언을 십분 활용하면 지금보다는 많이 나아질 거라 생각한다. 회사홈페이지나 전화로 신청하면 일주일 내에 컨설턴트들이 해당 점포를 방문, 진단해준다. 부담 갖지 말고 많이 의뢰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모던주막 월선네, 한정식전문점 좋구먼, 찌개전문점 찌개애감동 등을 운영 중인 ㈜맛있는상상의 이번 무료컨설팅 행사는 동업자의 상생을 모토로 오는 7월 말까지 시행한다. 문의 1688-5911. www.wolsunne.com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