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이진화 객원기자] 여성들의 아름다운 이마는 예로부터 미인의 기준으로 손 꼽혀 왔다. 최근에는 이런 추세를 반영이라도 한 듯 각종 드라마의 여주인공들이 이마를 드러내는 헤어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여배우들의 헤어스타일이 소위 말하는 올백 스타일로 변해가면서 넓은이마, M자 이마 등 이마를 내놓을 수 없는 여성들의 시름이 늘어가고 있다.
대학생 이 모씨(23)는 넓은 이마 때문에 고민이 많다. 등에서 땀이 흘러내릴 정도로 더운 날씨지만 운동장 만큼이나 넓은 이마를 내놓을 수 없어 항상 앞머리를 내리고 다닌다. 이 씨는 자신의 넓은 이마에 대해 “날씨가 정말 덮지만 이마를 내놓고 다닐 수 없다. 주변 친구들이 운동장이다, 거울이다 하는 놀림을 늘어놓기 때문이다. 너무나 덥고 답답하지만 별다른 방법이 없다”고 말한다.
더운 날씨에도 이마를 드러내지 못하는 여성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는 시술이 헤어라인 교정이다. 넓은 이마, M자이마로 고민하는 여성들이 자주 시술하는 방법으로 부기가 거의 없을 뿐만 아니라 시술 후 무리 없이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하기 때문에 방학을 맞은 여대생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헤어라인 교정을 하려는 여성들은 대부분 이마의 모양이나 넓이를 좁히거나 작게 만들고자 한다. 헤어라인 교정으로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까지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헤어라인교정을 할 경우 어느 정도의 모발이 성장할 수 있을까에 대한 궁금증을 갖고 있다. 그 질문에 대한 대답은 ‘생착률’에 있다. 생착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건강한 모발을 이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영등포 글로웰성형외과&피부과 조성민 원장(사진)은 “여성들의 아름다운 이마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는 헤어라인이다. 헤어라인을 아름답게 잡아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예쁜 이마를 만들 수 있다. 여성들의 아름다운 헤어라인을 위해서 본원에서는 헤라이식으로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올 여름은 길고, 더울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덩달아 올림머리 연출을 위해서 아름다운 헤어라인을 만들고자 하는 여성들의 헤라이식 문의도 병원가에 이어지고 있다.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