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매녀의 비결, 이마축소술과 지방이식으로 만지고 싶은 이마 연출하기!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1.06.29 16: 52

이마에도 S라인이 있다? 물론 알려진 사실이지만 부드러운 얼굴선은 미인의 기본이다. 이마에서 코까지 떨어지는 라인은 아름다운 옆모습을 연출하여 남심을 사로잡게 하는데, 한국의 전통적인 미의 기준에서는 가슴, 미간과 더불어 이마의 넓이가 적절하게 넓어야 한다고 전해져 온다. 물론 시간이 지나면서 동양적인 미의 기준에서 서구적인 미를 추구하는 관점의 이동이 진행되었지만, 볼록하고 매력적인 이마는 시대를 초월하여 여성들이 열망하는 아름다움 중 하나이다.
이마는 안면의 상부 3분의 1에 해당하는 부위로서, 일반적으로 눈썹으로부터 위쪽 헤어라인까지의 거리에 해당하는 부위를 말한다. 이상적인 이마의 넓이 혹은 길이에 대해서 수치적으로 명확하게 정해진 기준치는 없지만 눈썹부터 코끝까지의 거리보다 이마의 길이가 더 길 경우 상대적으로 이마가 부자연스러워 보인다고 느낄 수 있다.
특히 너무 위로 올라간 헤어라인상의 문제로 인해 넓은 이마나 M자형 이마로 인해 병원을 찾는 여성들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 모발이식은 생착률이 높은 뒤통수 부위의 모발을 채취하여 앞머리의 헤어라인에 이식하는 방법으로 그 밀도와 굵기 때문에 앞머리의 자연스러운 헤어라인교정을 연출하기 힘든 부작용이 생겨 2차적으로 제모 등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또한 이식 후 모발이 1차적으로 탈락하여 새로 자라야 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

모발이식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고안한 방법이 이마축소술인데, 이마축소수술은 헤어라인을 따라 피부를 절개해 두피를 전진하여 고정시키는 방법으로, 이마의 솜털이 그대로 남아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의 연출이 가능하며, 그 효과가 영구적으로 지속되는 반면 부작용이 적어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꾸준하고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와 관련하여 트임성형외과의 김형진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은 "이마축소술은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더욱 적합한 수술방법이다. 여성과 달리 남성의 경우 헤어라인의 시작부분은 비교적 굵은 모발로 이루어져 있어 모발이식으로도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의 연출이 가능하다. 하지만 여성의 경우는 이마부분에서 시작되는 얇은 잔털(솜털)에서부터 헤어라인이 시작되기 때문에 모발이식 보다는 이마축소를 통해 넓은 이마를 줄여주는 것이 더욱 자연스럽고 효율적이다."고 조언했다.
특히 트임성형외과의 이마축소술은 두피의 탄력도 등 개인차에 따라 약 1.3~2.0cm 정도까지 축소가 가능하다. 수술흔적은 점차 시간이 지나 절개선으로 모발이 자라나며 3개월 ~ 6개월이 지나면 거의 눈에 띄지 않는 편. 모근의 손상이 미미하기 때문에 모발의 탈락 등의 위험성이 없다.
또한 이마지방이식을 통해 밋밋하거나 납작한 이마의 함몰부위에 볼륨감을 준다면 더욱 효과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트임성형외과의 이마지방이식술은 생착률이 높은 허벅지 지방을 추출하고 정제하는 과정을 거쳐 순수한 지방세포를 시술부위에 주입하게 되는데, 보형물이나 필러 등 쁘띠성형술에 비해 부작용이 적고 반영구적이기 때문에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보면 볼수록 매력적인 볼매녀가 되기 위한 조건, 항상 긍정적인 성격과 자연스러운 매력은 필수요소다. 이마성형은 눈과 코와 같은 단일 부위의 성형과는 달리 얼굴의 윤곽을 재구성하여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짓게 한다. 예쁜 눈, 코를 가지고 있지만 뭔가 2% 부족했던 당신이라면, 정답은 이마축소술과 이마지방이식을 통한 이마성형이다. 넓고 밋밋한 이마로 고민했던 당신, 이번기회에 진정한 볼매녀(볼륨있고 매력적인 이마를 가진 여성)로 재탄생해보는 것은 어떨까?
[글: 성형외과 전문의 김형진원장]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사진출처: 트임성형외과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