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을 완성하는 화룡점정 ‘지방이식술’
OSEN 이은화 기자
발행 2011.06.29 17: 08

[OSEN=강진수 객원기자] 무조건 V라인의 갸름한 얼굴이 대세였던 몇 년 전과 달리 요즘은 탱탱하고 탄력있어 보이는 얼굴형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최근 성형외과를 찾는 여성들 중 적당한 볼살로 어려보이는 효과를 연출하기 위한 시술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많다고 한다.
이처럼 얼굴윤곽 뿐 아니라 광대뼈 라인, 이마, 볼 등 얼굴의 전체적인 윤곽의 볼륨감이 있는 것을 선호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볼륨감 있는 얼굴은 나이에 비해 어려 보일 뿐 아니라 얼굴에 입체감을 줘 이목구비의 조화를 이룰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요즘은 입체적인 얼굴형을 선호하는 만큼 입체적인 얼굴을 만들기 위한 지방이식 같은 시술이 주목받고 있다. 지방이식술은 복부나 허벅지 등 피하지방이 많은 부위에서 지방을 흡입하여 볼, 이마, 팔자주름, 얼굴 등에 주입하는 시술을 말한다. 이 시술은 가슴, 코, 엉덩이 등을 교정하기 위한 목적으로도 많이 사용되며 얼굴성형에선 동안을 만들기 위한 성형으로 활용된다.
분당연세성형외과 손문방 원장은 “얼굴 지방이식은 입체적인 얼굴을 위해 하는 시술인 만큼 시술자의 경험이 중요하다. 동안을 만들기 위해선 단순히 얼굴형 뿐 아니라 이목구비와의 조화도 중요하며 헤어라인 등을 섬세하게 따져서 시술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연세성형외과 손문방 원장은 “지방이식은 자가지방을 이용해 생착률도 우수하며 신체의 어느 부위든 적용이 가능하다. 볼륨감 없이 꺼진 눈 밑, 입, 볼은 물론 팔자주름 등을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이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이 시술은 무리한 다이어트나 체중이 갑자기 빠져 볼살이 없는 경우 인상을 보기 좋게 개선할 수 있다. 볼에 살이 너무 없으면 나이가 들어 보일 뿐 아니라 인상이 피곤해 보이기 때문에 지방이식술로 교정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다.
이에 대해 손문방 원장은 “볼살은 원하는 지방보다 더 많은 지방을 빼야 하기 때문에 복부쪽이나 허벅지 등의 부위에서 지방을 채취해야 한다”며 “너무 많은 양을 한 번에 주입하면 어색할 수 있고, 너무 적은 양을 주입하면 금방 꺼져 재시술을 해야 하므로 적당한 양을 주입하는 것이 전문 시술자의 노하우”라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눈가의 애교살이나 팔자주름을 개선해 어려 보이게 하는 효과도 연출할 수 있다. 예전에는 눈가 주름 개선이나 애교살을 위해 보형물이나 레이저시술을 했지만 요즘은 자가지방이식으로 훨씬 좋은 효과를 연출할 수 있기 때문에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특히 깊은 팔자주름에 지방이식은 매우 효과적이라고 한다.
손문방 원장은 “지방이식술은 나이를 어려 보이게 하는 동시에 자가지방을 이식하여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며 “건강하고 생기있는 인상으로 개선하여 드라마틱한 변화를 유도할 수 있는 것도 이 시술의 큰 장점”이라고 덧붙여 말했다.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